Extra Form

2018년의 마지막 주말, 160회를 맞은 서울 코믹월드에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 중인 모바일 리듬 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이하, 뱅드림)'의 단독 부스가 마련됐거든요. 기자도 뱅드림을 꾸준히 즐기고 있는 열혈 유저인 만큼, 무거운 몸을 이끌고 직접 방문했습니다.

 

줄.jpg

▶한 10년 만에 서보는 매표줄. 카드 계산이 가능하다고 했을 때는 세상 참 좋아졌구나 싶었습니다.

 

 

29일과 30일 서울 코믹월드 기간 동안 운영되는 뱅드림 단독 부스는 크게 이벤트존과 전시존으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전시존에서는 뱅드림 캐릭터들의 입간판을 전시한 포토존과 일본에서 건너 온 뱅드림 굿즈를 전시한 굿즈 전시존이 운영됐으며, 이벤트존에서는 게임 체험 이벤트, 룰렛 게임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특정 시간대에는 사전 참가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풀 콤보 이벤트'가 개최됐죠. 

 

굿즈 전시존에 있는 굿즈는 볼 수밖에 없었지만, 이벤트존에 참여하면 한국에서 구하기 힘든 뱅드림 굿즈를 획득할 수 있어 많은 관람객이 몰렸습니다. 특히, '풀 콤보 이벤트'를 향한 유저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 참여 대기를 하는 와중에도 뱅드림을 즐기는 유저들을 볼 수 있었거든요.

 

부스.jpg

부스2.jpg▶뱅드림 부스 전경. 알록달록해서 멀리서도 한 눈에 보였습니다.

 

굿즈.jpg

굿즈2.jpg

▶굿즈 전시존. 판매되진 않았지만 이벤트에 참여하면 얻을 수 있었습니다.

 

입간판.jpg

▶포토존. 타에가 없어서 포토존만 찍었습니다.

 

룰렛.jpg

▶룰렛 이벤트. 현장 직원이 손가락으로 가리킨 라이브 티셔츠는 제가 방문한 시간대에는 이미 다 나가고 없었습니다...

 

게임플레이존.jpg

▶게임 플레이존. 뱅드림을 즐겨 볼 수 있었습니다. 또, 풀콤보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부스 붐비는.jpg

▶방문했을 때는 풀콤보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왼쪽은 1회차 참가자들이고, 오른쪽은 2회차 참가권을 받기 위한 줄이었습니다. 풀콤보 참가곡을 보니 다 풀콤보가 가능한 곡이네요. 더 빨리 올 걸 그랬습니다.

 

얻은굿즈.jpg

▶뱅드림 단독 부스 전리품. 게임 설치를 인증하면 받을 수 있는 풀그래픽 쇼핑백과 게임 쿠폰, SNS 팔로우를 인증하면 받을 수 있는 브로마이드, 그리고 룰렛 경품인 미니 브로마이드와 스티커 세트와 모바일 세트. 둘이 가길 잘한 것 같습니다.

 

 

이제 곧 서비스 1주년에 접어드는 뱅드림. 한국 서비스 현황을 알 수 없어 유저 입장에서는 조금 불안하기도 했는데요, 이번 단독 부스의 열기를 보니 안심해도 좋을 것 같네요. 여유가 되면 자주 열어주면 좋겠습니다.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