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는 9월 18일 종로구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사옥에서 '포르자 호라이즌4'의 게임 리뷰 미디어 세션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9월 초 공개된 데모 버전의 시연과 마이크로소프트 Xbox 아시아 게임 총괄 팀 헌트와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1.JPG

▶패드 외에 레이싱 휠을 이용해서도 체험해볼 수 있었다.

 

 

'포르자 호라이즌4'는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와 Turn 10 스튜디오가 개발한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영국의 다양한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일주일 단위로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 변화가 이뤄진다. 계절 변화에 따라 겉으로 보이는 비주얼은 물론, 도로 노면 상태 변화에 따라 드라이빙 감각까지 바뀐다.

 

다음은 팀 헌트 Xbox 아시아 게임 총괄과의 인터뷰를 정리한 것이다.

 

2.jpg

팀 헌트 Xbox 아시아 게임 총괄

 

 

- 데모 버전과 정식 버전의 차이는 무엇인가?

팀 헌트: 데모 버전은 정식 버전의 첫 파트를 담고 있으며, 게임 시스템이나 게임 플레이적으로 변화하는 부분은 없다.

 

- 이번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은 계절과 시간의 변화인데, 이와 관련해 설명 부탁드린다.

팀 헌트: 일주일마다 계절이 바뀌는데, 계절 변화에 따라 게임 비주얼과 플레이 경험이 달라진다. 가을에는 낙엽으로 뒤덮인 도로와 빨강, 주황, 노랑의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고, 봄은 꽃밭을 볼 수 있지만 비가 많이 오는 영국의 봄을 재현해 굉장히 미끄러운 진흙 도로를 경험할 수 있다. 비가 오면 도로에 생기는 물 웅덩이도 볼 수 있다.

겨울에는 하얀 눈으로 뒤덮인 광경을 볼 수 있다. 또, 도로가 얼어 미끄러워지는 것 외에도 강이 얼어붙어 그 위를 달릴 수 있게 된다. 끝으로 여름에는 햇살이 강하고 낮이 긴 영국의 기후를 만끽하며 하이스피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 계절 변화는 이벤트에도 영향을 끼치는가?

팀 헌트: 계절 변화는 이벤트에도 영향을 준다.

 

- 계절 별로 주행 감각이 달라지는데, 그렇다면 계절 별로 다른 순위표가 존재하는가?
팀 헌트:
 순위표는 모든 계절을 통합해서 보여준다. 좋은 순위를 차지하려면 특정 계절에서 남들보다 좋은 성적을 거둬야 한다.

 

- 유저가 직접 계절을 정할 수 있는가?

팀 헌트: 온라인 플레이에서는 일주일마다 계절이 변화하고, 모든 사용자가 계절 변화를 공유한다. 커스텀 이벤트에서는 유저가 원하는 대로 계절을 변경할 수 있다.

 

ForzaHorizon4_01.jpg

Forza-Horizon-4_04.jpg

Forza-Horizon-4_05.jpg

Forza-Horizon-4_08.jpg

 

 

- 계절 변화 외에 기존의 오픈월드 레이싱 게임과 어떤 차이가 있는가?

팀 헌트: 온라인 환경에서 친구와 플레이할 수 있는 것에 변화를 줬다. 대표적으로 온라인으로 친구와 함께 어드벤처를 즐기는 '팀 어드벤처' 기능이나 직접 루트와 차종을 선택하게 될지 상세하게 설정해 온라인 커뮤니티의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커스텀 루트 크리에이터' 기능이 대표적이다. 또, 데모에서도 해볼 수 있을텐데, 캐릭터 커스터마이즈나 퀘스트, 어드벤처를 통해 열리는 콘텐츠 등이 포르자 호라이즌의 유니크함이라고 생각한다.

포르자 모터스포츠와 비교해보면, 포르자 모터스포츠는 최고의 차량으로 트랙을 달리는 것에 초점을 둔 반면, 포르자 호라이즌은 최고의 차량은 물론, 친구들과 훌륭한 음악을 들으며 자유롭게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 베타테스트에서 조작감이 좋다는 평이 많았다. 포르자 모터스포츠와 노하우나 기술을 공유하는 게 있는 것인가?

팀 헌트: 같은 회사인 만큼 포르자 모터스포츠의 개발팀과 협업해 많은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 드라이브 아바타 시스템에 변화가 있는가?

팀 헌트: 온라인으로 플레이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오프라인 플레이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포르자 호라이즌4는 온라인에 연결된 상태로 즐기면 실제 유저들이 몰고 있는 차들이 등장하지만, 오프라인에서 플레이할 경우 드라이브 아바타가 게임에 등장한다.

 

- 최대 몇 명이 함께 한 월드를 달릴 수 있는가?

팀 헌트: 70명 이상의 유저를 수용할 수 있다.

 

- 이번 작품부터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다. 커스터마이징의 범위가 넓어진 것 같은데, 포르자 호라이즌4의 커스터마이징 요소에 대해 설명 부탁드린다.

팀 헌트: 크게 보면 차량과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차량은 겉모습을 바꾸는 비주얼 커스터마이징과 주행 감각을 바꾸는 메카니컬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이중 메카니컬 커스터마이징의 경우, 계절의 변화가 차량 튜닝에 얼마나 영향을 줄지 기대하고 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옷을 갈아 입힐 수 있으며, 이모션도 설정할 수 있다. 부동산 구입도 생겼는데, 부동산을 구입함으로써 게임 내 어드벤처를 열 수 있으며, 새로운 차량이나 차량 업그레이드의 해금도 가능하다.

 

- 부동산 구입의 경우, 온라인 플레이에서 여러 사람의 하나의 부동산을 구입할 수 있는가?

팀 헌트: 그렇다. 여러 사람이 하나의 주택을 소유할 수 있다. 경쟁하는 시스템은 아니다.

 

ForzaHorizon4_02.jpg

Forza-Horizon-4_09.jpg

Forza-Horizon-4_10.jpg

 

 

- 외신을 통해 유출된 등장 차량 리스트에 일본 제조사들의 차량이 누락된 것과 관련한 논란이 있었다. 일본 제조사들과의 관계가 좋지 않은가 하는 의혹도 있는데, 정말 그런가?

팀 헌트: 그런 건 아니다. 포르자 호라이즌은 출시 전 차량 제조사와 협의를 한다. 가끔은 이해 관계가 맞지 않아서 몇몇 제조사의 차량이 누락되기도 하는데, 이번에도 그런 경우다. (개인적으로는) 지금 리스트에 만족한다. 특히, 한국 차량들을 등장시킬 수 있어 매우 기쁘다.

 

- 한국 차량은 현재 벨로스터N과 스팅어가 보이는데, 이외에도 더 추가될 계획인가?

팀 헌트: 지금으로서 밝힐 수 있는 내용은 없다.

 

- 시리즈 거듭할수록 유저 평가가 좋아지고 있다. 포르자 호라이즌3의 평가가 좋았다 보니 4편을 만들며 부담도 있었을 것 같은데, 이번 시리즈에서 추구하는 방향성은 무엇인가?

팀 헌트: 현재 예약 판매량만 보면 역대 최대다. 가장 바라는 건 포르자 호라이즌3처럼 많은 사랑을 받는 게임이 되는 것이다.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용하고, 개발자와 팬이 만족할 수 있는 완벽한 게임을 만드는 게 우리의 목표다.

 

- 포르자 호라이즌4를 기다리는 한국 유저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팀 헌트: 먼저,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 Xbox One가 Xbox One X의 출시 이후로 탄력을 받고 있는데, 한국 팬들로부터 포르자 시리즈와 관련해 많은 피드백을 받고 있다. 우리는 포르자 호라이즌4가 특별하다고 믿고 있다. 한국 유저들이 포르자 호라이즌4를 통해 아름다운 영국을 경험하길 기대한다.

 

3.jpg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