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지난 1월 공개된 SNK의 신작 대전격투게임 ‘SNK 히로인즈 Tag Team Frenzy(이하, SNK 히로인즈)’는 첫 공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SNK의 여성 캐릭터들만 나오는데다가, 그 캐릭터들을 다양하게 꾸며줄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 시스템 같은 겉으로 보이는 부분부터, ↓↘→, →↓↘ 같은 전통적인 커맨드 입력이 필요 없는 단순한 조작 체계와 초필살기로만 KO를 시킬 수 있는 ‘드림 피니시’, 대전 중 공방을 위해 사용되는 ‘아이템’처럼 게임 시스템에 관련된 부분까지, KOF 같은 지금까지의 SNK 격투게임을 생각하면 독특한 부분이 많죠.

 

▶그래픽은 KOF XIV보다는 발전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2D였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여전히...

 

 

기존의 SNK 격투게임과는 여러 가지로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SNK 히로인즈’는 어떤 게임일까요? ‘SNK 히로인즈’의 디렉터 소라나카 카이토와의 서면 인터뷰를 통해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수정됨_IMG_0958.jpg

SNK 히로인즈 소라나카 카이토 디렉터

 

 

-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와 ‘SNK 히로인즈’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소라나카 카이토: ‘SNK 히로인즈’ 디렉터 소라나카 카이토입니다. SNK 히로인즈는 SNK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태그매치를 벌이는 신감각 격투액션게임입니다. 커맨드 입력 같은 게 필요 없기 때문에 격투게임 초보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 SNK의 여성 캐릭터가 주역으로 등장하는 대전격투게임은 과거 네오지오 포켓으로 출시된 ‘SNK 걸스 파이터즈’ 이후 두 번째입니다. SNK 히로인즈는 어떻게 보면 ‘SNK 걸스 파이터즈’의 후속작이라고 할 수도 있겠는데요. 처음 ‘SNK 히로인즈’를 기획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소라나카 카이토: SNK의 캐릭터들은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기 있는 캐릭터를 모아 누구라도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기획하게 됐습니다.

 

- 등장 캐릭터는 총 14명입니다. 특별한 선정 기준이 있었나요? 또, 전작에서 화제가 됐던 ‘미스 X’ 역시 이번 작품에 등장하는지 궁금합니다.

소라나카 카이토: 스토리성이나 게임성에 걸맞을 듯한 캐릭터를 선정했습니다. ‘미스 X’에 대해서는 유저분들의 많은 요청을 받아서 검토 중입니다.

 

Missx-2.png

▶SNK 걸스 파이터즈의 보스였던 미스 X. 그 정체는 여전히 미궁 속에...

 

 

- 캐릭터들을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건 SNK 대전격투게임에서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커스터마이즈 요소를 도입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소라나카 카이토: 최근의 게임기에는 스크린샷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걸 활용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여자아이를 꾸미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았죠.

 

- SNK 히로인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복장이 기존 시리즈와는 매우 다릅니다. 아무래도 캐릭터 고유의 이미지와 크게 달라질 수도 있어서 고민이 많았을 것 같은데요, 커스터마이즈와 관련해 내부에서는 어떤 고민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소라나카 카이토: 어떤 의상을 입히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 개발 과정에서 많은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모두들 즐기면서 생각했기 때문에 딱히 고민이라고 할 만한 부분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꼽자면 다수의 훌륭한 안에서 무엇을 채용할지가 고민이었네요.

 

SS05.jpg

SS06.jpg

 

 

- 전체적으로 보면 전통적인 2D 대전격투게임 스타일이지만, 찬찬히 뜯어보면 다른 게임과 다른 부분이 많습니다. 먼저 조작인데요. ‘SNK 히로인즈는 전통의 커맨드 입력이 하나도 등장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 때문에 상당히 기대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간단한 조작을 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까?

소라나카 카이토: 전통적인 격투게임은 SNK 내에서도 매력적인 게임이 많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부분은 그 나름대로 주력하고, 이번에는 여러 가지 도전을 해보고 싶었어요. 가능한 한 간단하게 조작하는 것으로 격투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도 ‘SNK 히로인즈’를 즐길 수 있게 하려고 이번 조작방법을 채택했습니다.

 

- 대전격투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하단, 중단의 개념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인 대전격투게임이라면 대전에서 하단이냐 중단이냐의 이지선다에서 비롯된 심리전이 자주 벌어지는데요. SNK 히로인즈에서의 심리전은 어떤 식으로 이뤄지는지 궁금합니다.

소라나카 카이토: 가드 액션을 자유롭게 취할 수 있는 버튼 가드 시스템을 채용했습니다. (중단, 하단은 없지만) 가드를 무너뜨릴 수 있는 잡기와의 심리전이 발생하죠. 또, 기력 게이지 관리나 아이템 등의 요소가 있기 때문에 그저 가드만 하면 OK인 게임이 되지는 않을 겁니다.

 

0001.jpg

0002.jpg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조작법. 가드 버튼과 잡기 버튼이 따로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또, O키에 필살기가, R1 키에는 초필살기에 해당하는 '드림 피니시'가 할당돼있습니다. 대난투처럼 방향 입력 후에 해당 버튼을 누르면 다른 필살기, 초필살기가 나가는 식이라고 하네요.

 

 

- ‘드림 피니시’라 불리는 초필살기로만 상대방을 쓰러뜨릴 수 있는 독특한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직접 플레이 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서로 초필살기를 맞추고자 틈을 보느라 자칫 대전이 루즈해 질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는 어떤 느낌인가요?

소라나카 카이토: 실제로 해보면 알겠지만, ‘드림 피니시’를 통해 매우 스릴 있는 게임이 전개됩니다. ‘드림 피니시’로 승리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기력 게이지’와 상대의 ‘체력 게이지’의 상황을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 아이템이나 멤버 교대 등의 요소도 있어서 더욱 긴장감을 느끼며 즐길 수 있죠.

 

- 대전 중에 아이템을 쓸 수 있다는 것도 ‘SNK 히로인즈’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영상을 보면 캐릭터가 뉴트럴 상태일 때 외에도 공격당하고 있을 때도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은데요. 어떤 의도로 만들어진 시스템인지, 그리고 어떤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지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소라나카 카이토: 아이템은 공격과 방어에 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에게 연속으로 공격을 받고 있을 때 공격 아이템을 사용하면 상대의 콤보를 도중에 끊을 수 있죠.

 

SS04.jpg

 

 

- KOF 시리즈는 대전격투게임 e스포츠의 큰 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SNK 히로인즈도 KOF 시리즈처럼 e스포츠를 염두에 두고 있나요?

소라나카 카이토: SNK 히로인즈는 경기성은 물론 플레이하는 사람 모두가 왁자지껄하게 떠들며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출시 이후 커뮤니티에서 주최하는 대회도 많이 열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현재 SNK가 실시하는 커뮤니티 대회 지원 프로그램 ‘SNK e-Sports Support Program’에서 SNK 히로인즈의 대회도 지원해 팬 여러분들과 함께 SNK 히로인즈에 열광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SNK 히로인즈를 기다리는 한국 유저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자유롭게 부탁드립니다.

소라나카 카이토: 이번 SNK 히로인즈는 여러 가지 도전을 담은 작품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지금까지와는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꼭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