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넥슨은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넥슨 사옥에서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8(이후, NDC 2018)을 개최한다.

 

게임지식 공유 컨퍼런스인 'NDC'는 2007년 사내행사의 일환으로 소규모 비공개 발표회로 시작, 2011년 공개강연으로 전환했다. 100개 이상의 강연, 국내 게임업체 및 글로벌 게임기업의 종사자들이 대거 강연자로 참여하고 있으며, 평균 누적 참관객은 약 2만 명에 달한다.

 

또, NDC에서는 게임 개발과 프로그래밍 외에도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비주얼아트와 사운드, 프로덕션과 운영, 사업마케팅과 경영관리, 인디게임, 커리어, 가상현실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다룬다.

 

다운로드.jpg

▶2017년 NDC 강연 전경

 

 

올해는 빅데이터, 머신러닝, 클라우드 기술 등 신기술 분야의 연구 사례 및 노하우에 대한 공유를 중심으로, 프로젝트 준비와 진행 중에서 겪은 노하우와 시행착오를 정리한 '포스트모템'과 '사례 공유' 등 106개의 강연이 진행된다.

 

NDC 2018에서는 강대현 부사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샌드박스형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의 다양한 시행착오, 노하우 등이 공개된다. 또, 중국 게임 기업 텐센트와 '붕괴3rd'의 미호요 종사자들이 중국 내수시장 공략 및 성장 비결을 공유하며, 언차티드 시리즈의 테크니컬 아트 디렉팅을 맡았던 앤드류 막시모프, 스퀘어에닉스 비주얼 웍스의 이쿠모리 카즈유키, 아크시스템웍스의 이시와타리 다이스케 등 글로벌한 아트직군 장인들이 저마다의 노하우와 조직문화 구축에 대해 이야기한다.

 

전경.JPG

▶1층 발표장 강연 입장 전경

 

 

NDC의 대표 볼거리 '아트전시회'는 큐브형 전시 큐레이팅을 도입, 공간 구성에서 차별화를 꾀했다. 또, 정해진 시간에 전시된 아트를 설명하는 자체 도슨트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매일 오후 2시 30분부터는 임재준, 장정아(야생의 땅: 듀랑고), 임재길(Project DH), 이현석(Project A1) 등 넥슨 소속 아티스트와의 토크쇼도 진행된다.

 

올해도 'NDC 아트북'의 선착순 무료 배포가 진행되며, 이후 전시회장을 비롯해 온, 오프라인으로 판매된다.

 

1층-1.JPG

1층-2.JPG

1층-3.JPG

1층-4.JPG

1층-5.JPG

1층-6.JPG

1층-7.JPG

1층-8.JPG

1층-9.JPG

 

2층-1.JPG

2층-2.JPG

2층-3.JPG

2층-4.JPG

2층-5.JPG

 

 

한편, 야외 특설무대에서는 봄과 버스킹을 접목한 '게임음악 거리 공연'이 펼쳐지며, GB1 타워에 마련된 휴게공간에서는 현업 프로그래머들이 직접 프로그래밍한 AI와 카드게임 대결을 펼치는 'AI 챌린지'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공연1.JPG

공연2.JPG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