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마족의 음모를 알아보자

 

알비 던전을 클리어하면 자동으로 프라이스에게 소환된다. 프라이스에게 새로 얻은 키워드 ′도르카 페다인′으로 말을 걸어보자. 자세한 것은 던바튼의 에반에게 물어보라고 한다. 잠시 기다리면 에반에게 도르카 페다인의 의미에 관해 묻는 퀘스트가 생기게 된다. 던바튼으로 이동하자. 현재 이 부분에서 던바튼의 에반 대신 이멘 마하의 아이던에게 가라고 한다는 제보가 들어오고 있다. 확인 결과 둘 모두 진실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에반과 아이던중 어느쪽이 선택되는지는 랜덤인 듯 하다.

 

 

에반 또는 아이던을 만나면 드루이드를 만나 물어보라고 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드루이드는 전 에린에 하나뿐, 바로 우리의 타르라크이다. 타르라크를 만나보자. 타르라크와 말하다 보면 타르라크에게 루에리와 마리에 대해 알려주게 되며, 타르라크는 충격을 받게 된다. 이후 타르라크는 자세한 것은 메이븐에게 물어보라고 한다. 총 퀘스트 진행 순서는 에반(또는 아이던)->타르라크->메이븐이다. 참고 바란다.

 

 

메이븐과 대화하여 ′도르카 페다인′의 의미를 알게 되면 잠시 퀘스트는 휴식 기간을 갖게 된다. 1~2시간 정도 기다리면 다시 퀘스트가 온다. 타르라크에게서 부탁을 받게 되는데, 나오에 대해 알고 싶다는 퀘스트이다. 타르라크와 대화를 하면 ′마리의 부러진 화살′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며, 나오를 아는 사람과 대화하라고 한다. 나오를 아는 사람은 바로 우리가 에린에 처음 올 때 만났던 그 사람, 던컨 촌장이다. 던컨과 대화해 보자.

 

 

던컨과 대화를 하게 되면 영혼의 포션을 만들라고 한다. 나오의 모습을 보기 위해서는 영혼의 포션이 필요하다나. 영혼의 포션은 빈 병을 가지고 던바튼 도서관 수정구슬에서 얻을 수 있는 ′영혼의 모습을 보는 가루′, 라비 던전을 솔로 플레이 하여 보상방에서 얻을 수 있는 ′영혼의 모양을 담는 병′, 화이트 허브, 블러디 허브, 마나 허브로 포션 조제 스킬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영혼의 소리를 듣는 물′로 핸디크래프트 스킬을 써서 만든다. 잠시 후 퀘스트가 날아오므로 퀘스트 전에 만들지는 말자.

 

핸디크래프트 스킬 랭크가 낮거나 솜씨 수치가 낮을 경우, 팔라딘 변신을 하면 99% 확률로 포션을 만들 수 있다. 참고로, 던컨과 대화하게 되면 G1 여신강림의 숨겨진 뒷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영혼의 포션을 만들어 타르라크를 찾아가자. 타르라크에게 영혼의 포션과 던컨 촌장의 이야기를 들려주면 영혼의 포션조제 퀘스트가 완료된다. 이제 다시 기다릴 시간이다. 약 1~2시간 정도 기다리면 다음 퀘스트가 날아오게 된다.

 

 

이번 퀘스트는 제임스->크리스텔->던컨->제임스로 진행된다. 퀘스트를 진행하면 마하 여신에 대해 알게 되며, ′리아 파르′키워드를 얻게 된다. 이 ′리아 파르′ 키워드는 마족과 관련된 것으로 제임스는 케오 섬의 말하는 고블린 무로와 대화해 보라고 하는데 어째서 알비 아레나의 형제 고로는 안 되는 것일까?

 

여기서도 앞서 에반/아이던의 분기점처럼 분기점이 나타난다. 제임스 대신 윌로우 주교를 찾아가는 퀘스트를 받는다는 제보가 있는데, 윌로우 주교를 찾아가더라도 퀘스트 내용은 똑같다.

 

 

케오 섬 문게이트가 열리기를 기다려 무로에게 리아 파르에 대해 물어보자. 무로는 통행증을 받고 싶다면 정체 불명의 마족 스크롤을 구해오라고 한다. 친절하게도 무로는 마족 스크롤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사람을 찾아가라고까지 말해준다. 바로 그 사람은 던바튼의 에반이다. 에반을 찾아가 대화를 하면 정체 불명의 마족스크롤을 준다. 이것을 가지고 다시 무로에게 가면 던전 통행증을 받을 수 있다.

 

 

아쉽게도 무로가 준 통행증은 찢어져 있다. 이것을 가지고 타르라크에게 가자. 타르라크는 통행증을 고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한다. 또한, 통행증을 사용해서 던전을 가려면 항마의 로브가 필요할 것이라고 조언한다. 항마의 천을 가지고 던바튼의 에반에게 가면 항마의 로브를 만들어 준다는데, 여기서도 핸디크래프트 스킬이 등장한다. 항마의 천의 재료는 고급 실크 2장, 마나 허브 2개, 축복의 포션 2개. 미리 준비해 두도록 하자. 단, 에반이 아닌 아이던에게 찾아가야 하는 경우 또한 많이 발견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해두도록 하자.

 

늙어버린(?) 에반.. 아이던에게 가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

 

에반에게 가면 에반은 모종의 이유를 대며 항마의 로브를 주는 것을 거절한다. 다시 타르라크에게 다녀오자. 이번에는 에반에게서 항마의 로브를 받을 수 있다. 이것을 가지고 다시 타르라크에게 가면 퀘스트는 완료되며, 동시에 ′잠입용 통행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티르 나 노이의 던전 통행증′키워드를 받게 된다.

 

 

잠입용 통행증의 설명을 보자. 바울 던전에서 사용하라고 되어 있는데, 앞서 보았듯이 바올 던전은 저세상의 반호르에 존재한다. 길모어에게 가서 ′저 세상으로 가는 통행증′을 구입하자. 역시 1500골드를 내고 던전을 클리어하면 저 세상으로 가게 된다. 아쉽게도 잠입용 통행증을 바올 던전에 드롭하면 ′항마의 로브가 제 위력을 발휘하는 임볼릭에만 이 던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뜬다. 즉, 현실 세계의 일요일인 임볼릭이 되어야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있다.

 

※G3 메인스트림 퀘스트 공략은 다음 기사에서 계속됩니다. 부족하거나 빠진 부분이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댓글 0
1 - 85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만돌]어젯밤달 2809947점
2위 룬다에너미 2742293점
3위 간소 2456922점
4위 클라이제비츠 2270392점
5위 퍼시발 2001181점
6위 침묵음 2001076점
7위 모든클래스 1783284점
8위 이젠마비도망겜 1346436점
9위 Raidriar 1134495점
10위 상처엔염산을 891461점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