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Extra Form


01 main.JPG



마비노기는 지난 7월 18일부터 여름 대규모 ‘업라이즈’ 업데이트를 시작했습니다. 7월 18일에는 챕터7의 신규 메인스트림 G24가 업데이트됐고, 다음 주인 7월 25일에는 정령 개편이 업데이트됐습니다.


02.jpg


신규 메인스트림인 G24는 챕터7의 세 번째에 해당하는 스토리로, 에린에 닥친 혹독한 시련과 토리 협곡, 고대 파르홀론 일족의 수장, 검은 달의 교단의 정체와 그들의 스토리가 펼쳐지는 내용입니다. 


게임에 접속 시 누적 레벨에 상관 없이 모든 캐릭터가 G24에 관련된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누적 레벨 5,000이 넘었다면 게임 하단 메뉴를 통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챕터7의 처음인 G22부터 시작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G24 이미지에 등장하는 할아버지는 등장 인물 중 하나인 ‘세라’로, 해당 캐릭터에 대한 스토리는 2015년 할로윈 이벤트로 진행됐던 ‘삼하인’ 이야기를 통해 등장한 인물입니다. 박웅석 디렉터는 판타지 파티와 개발자 노트를 통해 ‘삼하인’ 이야기를 보지 못한 유저도 잘 이해할 수 있게 G24에 잘 반영했다고 하지만, 유저들은 다시보기를 통해 그 때의 감성으로 스토리를 이해하고 싶다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03.jpg

▶ ‘삼하인’ 이야기 속에서 초상화와 마지막에만 등장했던 세라.


04.JPG

▶ (클릭 시 이동)


05.JPG

▶ 글로 완벽하게 파악은 어렵겠지만, 내용이 조금이라도 궁금한 분들은 마비노기 게임어바웃을 확인해주세요. (클릭 시 이동)


06.JPG

▶ 얼굴만으로 밀레시안 입단시킬 것 같은 검은 달의 교단


***


7월 25일에는 정령 개편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마비노기 유저들이 정령이 업데이트된 2005년 쯤부터 약 15년 간은 개편과 상향을 부르짖었던 콘텐츠인 것 같은데요. 


도입부터 현재까지 정령 무기의 콘셉트는 개조나 인챈트 같이 어떤 조치를 취하지 않은 깨끗한 무기에 정령을 박아 정령만의 무기로 만들고, 실체화 된 정령과 함께 같이 싸우는 느낌이었습니다. 정령과 대화하고 대화 속에 떡밥을 푸는 (티르 나 노이 라던가…) 부분은 조금 재미가 있긴 했지만 정령을 육성하는 것은 어마어마한 노력과 시간, 돈이 드는 콘텐츠였습니다. 


새로 업데이트된 뉴 정령은 무기를 정령 무기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원래 있던 무기에 정령을 깃들게 한다는 의미가 강해졌습니다. 어떤 의미로 보면 ‘정령 강화’와 같은 느낌도 듭니다. 정령 대화가 같이 업데이트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 개조와 같은 느낌이 드네요.


07.png

▶ 개발자 노트에서 공개했던 업데이트되지 않은 정령대화. 헤이 정령!


‘정령 개편’에 대해 요약해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세 개의 정령 무기 소지 가능  

한 캐릭터 당 세 개의 정령 무기를 소지할 수 있습니다. 육성은 따로 해야 하지만요. 대신 같은 종류의 무기는 여러 개 정령 계약할 수 없습니다. 파이어 원드와 아이스 원드를 같이 정령 계약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2) 대부분의 무기에 정령 가능  

특정 무기에만 정령을 박을 수 있었던 예전과 달리 대부분의 무기에 정령이 가능합니다. 오히려 정령이 되지 않는 특수한 무기들이 더 적을 것 같네요. 이전엔 계약할 수 없었던 랜스/아틀라틀/스태프/너클/핸들/수리검/듀얼건/체인 블레이드 정령도 가능해졌습니다. 


08.png


3) 레벨과 무기 종류에 따른 강화 

정령의 육성 자체는 보석이나 아이템을 먹여 레벨을 오르게 하는 것으로, 이전과 동일합니다. 정령 레벨은 기존 최대 레벨 50에서 100으로 늘어났지만, 레벨 업이나 퀘스트를 통해 받는 에고 포인트(EP)를 사용해 특정 강화가 가능합니다. 스태프는 헤일 스톰을 강화한다거나, 중급 마법에 체인 캐스팅을 할 수 있게 되는 등의 방식이지요. 


대신 클래식 정령이 가지고 있던, 활 정령의 사거리 증가나 원드 정령의 체인 캐스팅은 사라졌습니다. 이는 무기 자체의 개조를 통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체력에 따라 공격력이 늘어나거나, 의지에 따라 내구도가 올라가는 시스템도 사라졌기 때문에(해당 스테이터스가 사라지게 됨) 무기의 스테이터스를 따라가게 됩니다.

 

09.JPG


4) 무기 종류에 상관 없이 정령 선택 가능  

정령에는 남자 검의 정령, 여자 둔기의 정령, 남자 실린더 정령, 여자 활 정령 등, 성별과 무기 종류에 따른 이름이 존재했습니다. 이제 정령과 계약할 때 아무 정령이나 선택해서 계약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저는 스태프 정령에 남검이로 계약했죠.


10.jpg


5)간편해진 정령 계약, 수리, 이전, 파기 

테스트 서버에서는 원래 정령과 대화할 때 사용했던 ‘/’ 키를 누르면 언제 어디서나 정령 계약, 이전, 파기가 가능했는데요. 본섭에서는 NPC 베이릭시드에게 새로 생긴 ‘정령 무기’ 메뉴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정령을 계약할 때도 이전에는 개조/일정 내구도 이상/숙련도 100의 무기가 필요했다면 이제 무기에는 큰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특정한 정령과 계약을 하려면 필요했던 ‘정령석’도 하나로 통일됐고요. 게다가 정령 무기가 되면 인챈트도 남아있게 되고 무기 자체의 개조나 특수 개조, 에르그도 모두 그대로 이어집니다. 그래서 더욱 더 ‘정령 개조’와 같은 느낌이 강해졌지만요. 


원래 정령(클래식 정령 무기)을 신규 정령으로 전환하거나 다른 무기로 이전, 파기하는 것도 모두 베이릭시드를 통해 진행합니다. 


숙련도가 100인 같은 무기가 필요했던 정령 수리는 대장간을 통해 가능합니다. 클래식 정령에게 ‘대장간’ 키워드로 물으면 “설마 날 대장간에 맡길 생각은 아니겠지?”라고 하던 남검이가 떠오르네요.


***


11.JPG

▶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리가 정령 개편에 대해 쉽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클릭 시 이동)


12.png

▶ 새로운 정령에 대해 모든 것이 설명되어 있는 정령 가이드도 있습니다. (클릭 시 이동)


이 글에 있는 것 말고도 많은 부분이 바뀌었기 때문에,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의 정령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오랜만에 접속했는데 ‘/’키를 누르니 ‘보유한 [정령 무기]가 없습니다. 베이릭시드를 통해서 정령과 계약할 수 있습니다.’는 문구가 뜬다면, 베이릭시드를 통해 1회는 신규 정령 계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대로 클래식 정령을 육성할 수도 있고, 베이릭시드의 ‘정령 전환’ 메뉴를 통해 신규 정령으로 이전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 시에는 클래식 정령이 보유하던 스탯 중 가장 높은 스탯 레벨에 따라 5~40레벨이 추가된 신규 정령이 됩니다.  


13.JPG


***


앞으로 마비노기의 업라이즈 업데이트는 약 한 달간 더 진행될 예정입니다. 


8월 8일에는 울라 던전 베테랑 난이도, 8월 22일에는 정령 무기 대화와 인터랙션, 8월 29일까지는 G24 2부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원래는 G24 2부와 신규 특성이 8월 8일, 울라 던전 베테랑 난이도와 정령 무기 대화, 토리 협곡 채광이 한꺼번에 8월 22일에 업데이트될 예정이었으나 정령의 비상과 정령 무기 대화, 인터랙션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자 업데이트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14.jpg




댓글 0
1 - 85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룬다에너미 2742293점
2위 [만돌]어젯밤달 2668474점
3위 간소 2420173점
4위 클라이제비츠 2189740점
5위 침묵음 1959748점
6위 퍼시발 1893111점
7위 모든클래스 1742666점
8위 이젠마비도망겜 1289979점
9위 Raidriar 1134495점
10위 상처엔염산을 891461점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