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이네시안
18.10.29
추천 수 0
댓글 0
Extra Form

main.JPG


2018 할로윈을 맞아 마비노기 이벤트 ‘월몽(月夢)’이 시작됐습니다. 울라 대륙 곳곳에서 솟아나는 이상한 기운과, 달빛을 받는 새로운 이벤트 장소를 통해 달빛의 진실을 파헤쳐가는 이벤트입니다. 11월 8일(목)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는 2018년 10월 11일(목)부터 진행되며, 2부는 10월 25일(목)부터 진행할 수 있습니다. 



◆ 1부 <울라 대륙에 퍼져 나가는 이상한 기운>


울라 대륙에 나타나는 이상한 동물과 수상한 기운을 조사하기 위해 크리스텔은 밀레시안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마족의 기운에 가까운 이 기운은 사람이나 동물에게 깃들어 이상 현상을 일으키고 있다고 한다. 법황청에서도 메이디 사제가 파견됐지만 둘이서 사건을 조사하기에 벅차 밀레시안을 불렀다고 한다. 


1부 (1).jpg


미쳐버린 젖소와 미쳐버린 양에게서 증거물을 수집하고 나면, 데이안은 양 몇 마리가 탈출한 후 티르 코네일 동쪽 들판에서 발견됐는데 그 이후로 이상한 양이 늘어났다고 귀띔한다. 크리스텔은 젖소나 사람도 마찬가지였던 것 같다며, 티르 코네일의 동쪽의 조사를 부탁한다.


티르 코네일 동쪽에는 이상한 기운이 넘실거리는 곳, 이상한 기운의 근원지가 있었으며, 그 가운데에는 마리오네트 하나 서 있다. 마리오네트는 저주막이 인형으로, 주인님의 명령을 받아 저주의 기운이 퍼져나가는 것을 막고 있었다. 주인님에 의해 말할 수 있게 됐다는 저주막이 인형은 곧 주인님이 올 시간이니 볼 수 있을거라고 전한다. 


1부 (2).jpg


1부 (3).jpg


그의 말대로 근처에는 길라크라는 마법사의 옷을 입고 있는 남자가 서 있다. 길라크는 밀레시안을 보고 크게 놀라며 만나고 싶었다고 전하고, 자신은 마법을 연구하는 중이라고 알려준다. 길라크는 인형에 재주가 있어 저주를 막아주는 인형을 설치하며 다니고 있다고 한다. 그는 목적이 같아 보이니 밀레시안에게도 저주의 정화를 도와줄 것을 부탁한다. 


티르 코네일 동쪽 정화 후 라비 던전 근처에서 길라크는 자신도 모르게 ‘인형술을 휴에게 배웠다’는 말을 한다. 라비 던전 근처 정화 후 길라크는 저주를 크게 억제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며 저주에 대해 조사한다면 곧 다시 만나자고 말한다. 


길라크에 대해 전해 들은 크리스텔은 길라크를 의심한다. 저주 마법은 시전한 자와 관련된 사람만이 해독할 수 있는 금단의 마법으로, 그와 관련된 사람이 있다면 길라크에 대해 물어볼 것을 부탁한다. 그리고 크리스텔은 길라크Gealach는 ‘달’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그를 조심하라고 말한다. 


1부 (4).JPG


1부 (5).JPG


휴는 길라크의 특징을 말해 주자 그에 대해 알고 있는 것 같았지만, 쉽게 남의 이야기를 할 수 없다며 이멘 마하 근처에 있는 저주에 의해 흉폭해진 물고기를 한 마리 잡아달라고 부탁한다. 이멘 마하 호수에서 미쳐버린 은붕어를 낚아 가져다주면 휴는 그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이름이 길라크인지도 몰랐으며, 그의 부탁으로 피오드 던전 입구에 인형을 배달한 적이 있었다고 알려준다. 


1부 (6).JPG


1부 (7).JPG


1부 (8).JPG


가이레흐 언덕의 피오드 던전 근처로 가면 본 적 없는 구조물, 돌로 된 담장 사이에 커다랗게 자리한 옷장이 자리하고 있다. 옷장은 살짝 열어봐도 열리지 않고, 문짝을 부수려고 스매시를 날리는 순간, 옷장이 말을 하기 시작한다. 옷장은 주인님 덕분에 말을 할 수 있는 것이니 진정하라며 다독인 후 용건을 묻는다. 옷장을 잘 구슬려 자신이 길라크의 친구라고 옷장에게 인정받게 되면 옷장이 열리고 안에 있는 ‘달빛이 스며드는 방’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1부 (9).JPG


1부 (10).JPG


1부 (11).JPG


방 내부에는 이상한 솥과 어디론가 통하는 문, 말하는 마리오네트, 인형처럼 누워있는 침대 위의 소녀가 있다. 오랫동안 방치된 듯 한 방에는 무언가 실험했던 흔적도 있다. 그곳에서 오망성 마크가 있는 저주의 기운이 느껴지는 책을 발견한다. 마족의 언어로 적혀 있는 책은 왠지 크리스텔이 알 것 같아 가져가기로 한다. 


1부 (12).JPG


크리스텔은 책을 넘겨보고 이 책은 마족이 사용했던 책이 맞으며, 금단의 마법인 ‘생명이 아닌 것을 생명으로 만드는 금단의 마법’이라고 알려준다. 금단의 마법을 사용하면 종이에게 생명을 줄 수 있지만 지금 울라 대륙의 저주처럼 큰 대가를 치뤄야 한다고. 이 마법으로 사람이 된 존재가 있다면 이상한 기운은 끊임 없이 퍼져나갈 것이라고 한다. 밀레시안이 달빛이 스며드는 방에는 인형과 같이 잠든 소녀가 있었다고 알려주자, 크리스텔은 혹시 인형은 길라크에 의해 사람이 되었고 그가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저주를 막고 있는 것이 아닌가 의심한다. 크리스텔은 자신과 법황청도 길라크를 찾을테니 밀레시안도 조심하라는 당부를 남긴다. 



◆ 2부 <달빛에 가려졌던 진실>


길라크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알게 된 크리스텔은 최근 길라크가 모습을 감추었다가 갑자기 던바튼 은행 근처에서 모습을 간혹 보인다고 한다. 은행에 가보면 오스틴은 밀레시안에게 온 수취인 불명의 편지가 있다며 전달한다. 수상한 편지에는 ‘진실을 알고 싶다면 달빛이 스며드는 그 곳에서 기다리겠다’는 내용이 담겨 있고, 편지는 읽는 순간 불타버린다. 


수상한 옷장을 통해 달빛이 스며드는 방으로 가면 길라크가 브리엘의 침대 옆에서 어떤 책을 읽고 있다. 


2부 (2).JPG


‘서로를 지독히 사랑하는 달과 달맞이꽃이 있었다. 

하지만, 땅과 하늘은 서로 너무 멀었기에 둘은 결코 닿을 수 없었다.

달맞이꽃이 먼저 고개를 들어 하늘에 닿기 위해 안간힘을 써보았지만, 닿을 수 없었다.

결국 달이 해님과 별님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사랑하는 달맞이꽃을 위해 땅으로 내려왔다.

땅에 떨어진 달은, 하늘에 있을 때만큼 찬란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잃어버렸지만…’


밀레시안이 온 것을 눈치챈 길라크는 밀레시안이 자신의 행적을 좋다가 이곳에 들어와 물건을 가져가고 있다는 걸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저주받은 금단의 서에 대해 물어보면 길라크는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며 말을 꺼낸다. 


자신은 인간을 증오하고 있었지만, 모든 인간이 나쁘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이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으며, 거기에는 밀레시안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잡동사니 창고에서 바래진 책의 페이지 세 장을 주워다 주면, 길라크는 세 페이지에 있는 진실에 대해 이야기한다. 


[태어난 순간부터 원하지 않았던 강력한 마법을 타고 나 불행했던 한 아이. 아이는 점차 사람들의 두려움의 대상이 되어갔고, 끝내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많은 사람을 다치게 한다. 그리고 그 아이는 모두에게 버려져 외톨이가 된다. 


버려진 아이는 이멘 마하 거지보다 심한 꼴로 살아간다. 그렇게 살아가던 아이는 쓰레기통에서 마리오네트 하나를 줍는다. 자신을 버리지 않는 마리오네트를 너무 아꼈던 아이는 자신의 마법으로 마리오네트가 말을 하고, 들을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마리오네트와 있을 자신의 아지트를 옷장 속에 만든다. 


좋아하는 마리오네트와 함께 있었지만, 그래도 사람이 그리웠던 아이는 인형을 사람으로 만들 수 있는 어둠의 마법에 매달리게 된다. 아이는 어둠의 마법을 아이들 상대로 실험하기도 하는 등 자신이 옳고 그른지 판단하지도 못하게 된다. 그리고 그 아이 ‘브리엘’은 결국 어둠의 마법으로 인형을 사람으로, ‘길라크’를 만드는 마법을 실행하다 대가를 치르고 만다. 


마법으로 길라크는 사람이 되었지만, 브리엘은 저주에 걸려 깨어나지 못하게 된다.]


2부 (4).JPG


2부 (5).JPG

길라크는 브리엘을 깨워보려 했지만 그녀는 깨어나지 못했고, 브리엘을 이렇게 만든 근본적인 원인인 인간을 증오한 길라크는 저주가 퍼져 나가도 막지 않았다. 하지만 브리엘을 살리기 위해서는 이 저주를 풀어야 했기에 그는 마법 공부를 시작한다. 그는 저주의 기운이 퍼져나가지 않게 하고, 브리엘도 깨울 방법을 찾았으며 이를 위해 밀레시안이 필요하다 말한다. 


울라 대륙에 퍼져 있는 저주 인형의 상태를 모두 점검한 길라크는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꿈보다 달콤한 솜사탕’이 필요하다 말한다. 인형 공방에서 꿈보다 달콤한 설탕을 찾아 버터와 혼합하면 꿈보다 달콤한 솜사탕이 만들어진다. 


사실 준비가 다 끝났는데도 자신의 욕심 때문에 시간을 끌고 있던 길라크는 결국 저주를 풀기 위해서는 금단의 마법으로 사람이 된 존재가 소멸해야 한다고 말한다. 마리오네트일 때는 몰랐던 죽음이 무섭다고 울며 고백하는 길라크. 그는 마지막 재료를 잊지 말라며 마법을 시전하고는 사라져버린다. 


2부 (7).JPG


2부 (8).jpg


2부 (10).jpg


밀레시안은 길라크를 찾아보지만 그는 보이지 않고, 시간이 조금 지나 브리엘이 깨어난다. 밀레시안을 보자마자 무서워하는 브리엘을 위해 길라크가 마지막에 당부한 ‘꿈보다 달콤한 솜사탕’을 내밀자, 브리엘은 솜사탕을 먹어치우고는 상황에 대해 묻는다. 길라크에 대해 진실을 이야기해주면 브리엘은 자신이 하면 안되는 짓을 했고, 그로 인해 받아야 할 벌을 길라크가 받았다며 울부짖는다. 그 때 인형 공방 쪽에서 뭔가 떨어지는 소리가 들리고, 피노는 공방에 귀신이 나타났다며 난리를 피운다. 


인형 공방에 들어가보면 구석에 길라크가 마리오네트가 되어 있다. 길라크는 자신이 죽지 않고 밀레시안과 대화를 하는 것이 꿈이 아니냐며 묻다가, 퍼뜩 브리엘을 향해 뛰어간다. 


2부 (11).JPG


2부 (12).JPG


원래의 모습으로 만난 길라크와 브리엘은 서로 울며 껴안으며 재회의 기쁨을 나눈다. 브리엘은 자신이 길라크를 사람을 만들지 못해서 모든걸 망쳐버렸다 사과하지만, 길라크는 모든 것이 제자리로 돌아왔다고 브리엘을 다독인다. 


대화를 나누는 브리엘과 길라크를 보며 밀레시안은 길라크가 읽었던 책의 내용이 떠오른다. 사랑하는 달맞이꽃을 위해 하늘에서 내려온 달. ‘땅에 떨어진 달은, 하늘에 있을 때만큼 찬란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잃어버렸지만…’ 달맞이꽃과 행복했을지, 두고두고 후회했을지.


2부 (13).jpg


마지막으로 둘의 이야기에 대해 모든 것을 전해들은 크리스텔은 둘의 사정이 너무 안타깝다며 브리엘이 세상에 용기를 가지고 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저주의 기운도 확산되지 않는 것 같으니 법황청에서도 조사를 종결하기로 한다. 


2부 (14).JPG



◆ <월몽> 이벤트 보상 


일일 퀘스트를 14번 진행해 ‘할로윈 브리엘의 침대’와 ‘달맞이꽃을 바라보는 달 2차 타이틀 획득 쿠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내에 2부 스토리를 모두 완료하고 일일 퀘스트를 7번씩 완료하면 됩니다. 


달빛의진실보상.jpg


스토리와 일일 퀘스트 달성을 통해 새로운 아이템인 ‘이웨카 라데카 애뮬릿’과 ‘달빛 코인’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애뮬릿은 활성화 가능한 토템의 종류로, 오닉스를 이용해 강화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등장한 ‘에디셔널 옵션 스톤’은 스톤 사용 후 애뮬릿을 강화하면 성공 시 2의 추가 능력치를 부과하는 신규 옵션 아이템입니다. 


‘신비한 성수’와 ‘달빛 코인’은 NPC를 통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신비한 성수는 각 지역의 저주받은 인형을 통해 오닉스 상자나 정화된 원석(탐험 경험치용 아이템), 경험치 열매 로 교환 가능합니다. ‘달빛 코인’은 NPC 크리스텔 옆의 NPC 메이디를 통해 인형 가방 교환권, 부착식 파우치, 오닉스, 낭만 농장 아이템 등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달빛 코인 교환 아이템은 2부에 NPC 길라크를 통해 새롭게 추가됩니다. 2부 스토리를 모두 끝내고 나면 길라크를 통해 길라크 외형의 마리오네트 등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신성한 성수.jpg


달빛코인상점.jpg


달빛코인교환.jpg


◆ 퀘스트 


[가이드] 크리스텔의 부름 

*대표 캐릭터 설정

(경험치 2018, 이웨가 라데카 애뮬릿 1개, 오닉스 1개, 달빛 코인 1개) 


[가이드] 퍼져나가는 이상한 기운 저지 

*메이디의 의뢰서를 1시간에 1장 받을 수 있게 된다 

(경험치 2018, 달빛 코인 1개)


[이벤트] 달빛의 진실을 알아낸 자 

*달성 퀘스트 

일일 퀘스트를 1부 7번 수행하여 얻는 ‘수상한 흔적을 조사한 증표’ 7개와 2부 7번 수행하여 얻는 ‘골칫거리를 해결한 증표’ 7개를 모은 후 시나리오 퀘스트를 모두 완료 

(경험치 100000, 상금 20000G, 달빛 코인 40개, 할로윈 브리엘의 침대 1개, 달맞이꽃을 바라보는 달 2차 타이틀 획득 쿠폰 1개) 


[이벤트] 괴이한 현상 조사 

[이벤트] 이상한 기운이 드리운 지역 

[이벤트] 달빛의 흔적 추적 

*1부 스토리

(경험치 70000, 달빛 코인 15개, 에디셔널 옵션 스톤(일반 강화용) 1개, 오닉스 5개, 고급 오닉스 1개)


[이벤트] 달빛에 가려졌던 진실 

[이벤트] 되돌리는 시계태엽

[이벤트] End, And...

*2부 스토리  

(경험치 70000, 달빛 코인 15개, 에디셔널 옵션 스톤(일반 강화용) 1개, 오닉스 5개, 고급 오닉스 1개)


※ 2부 스토리 막바지의 선택지에 따라 ‘행복한 꿈을 꾼’과 ‘슬프지만 아름다웠던 꿈’ 둘 중 하나의 타이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과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을 것 같다 - 행복한 꿈을 꾼(1차 타이틀, 행운 30)

해님과 별님의 이야기를 듣지 않은 것을 두고두고 후회했을 것 같다 - 슬프지만 아름다웠던 꿈(1차 타이틀, 행운 30)


[이벤트] 크리스텔의 부탁(일일) 

*1부 스토리 일일퀘스트. 달빛이 스며드는 방에서 ‘복원된 페이지’ 조합 

(경험치 50000, 이웨카 라데카 애뮬릿 1개, 수상한 흔적을 조사한 증표 1개, 오닉스 5개, 달빛 코인 5개)


1부 스토리 퀘스트를 마친 후 크리스텔에게 매일 말을 걸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텔은 달빛이 스며드는 방에서 발견한 책의 페이지가 찢어져 나간 부분이 있어, 방에서 흔적을 찾아달라고 부탁합니다. 


일퀘 (1).JPG


크리스텔과 대화하고 나면 가이레흐의 수상한 옷장 앞으로 이동할 수 있는 ‘노란 이벤트 날개’를 받게됩니다. 수상한 옷장 속으로 들어가서 저주막이 인형 피노에게 말을 걸어 ‘찢겨나간 금단의 서 페이지를 찾기(미션 진행)’을 눌러 미션을 시작합니다. 시작하면 세 개의 구슬과 마법사의 솥, 피노가 있는데 구슬을 때려 켜져 있는 구슬의 색으로 검은색(Black), 빨간색(Red), 파란색(Blue), 초록색(Green)을 만들어야 합니다. 구슬의 색이 나타날 때 피노에게 말을 걸면 원과 쥐가 나타나고, 쥐 세 마리를 원 안으로 죽여서 넣으면 됩니다. 구슬의 색을 모두 켜고, 한 개씩만 꺼서 총 4번을 진행하여 ‘갉아먹힌 페이지’, ‘빨간/초록/파란 마법 물약’ 네 종류의 아이템을 모으면 됩니다. 그리고 마법사의 솥에게 말을 걸면 재료를 섞어 페이지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미니 게임이 등장하는데, WASD를 순서대로 빠르게 게이지가 다 찰때까지 입력하면 됩니다. 


일퀘 (2).JPG


일퀘 (3).JPG



[이벤트] 세상을 향한 용기(일일)

*2부 스토리 일일퀘스트. 달빛이 스며드는 방에서 ‘꿈보다 달콤한 설탕’과 ‘바래진 책 페이지3’ 전달 

(경험치 50000, 이웨카 라데카 애뮬릿 1개, 골칫거리를 해결한 증표 1개, 오닉스 5개, 달빛 코인 5개)


2부 스토리 이후, 달빛이 스며드는 방에서 브리엘과 길라크에게 받을 수 있는 일일퀘스트입니다. 길라크는 인간이었을 때 보고 느꼈던 것을 브리엘에게 보여주고 싶어 여행을 떠난다고 합니다. 먼저 브리엘이 세상에 적응할 수 있게 도와주고, 그녀가 다시 어둠에 침식되지 않도록 평생을 지킨다고 합니다. 


브리엘은 밀레시안은 길라크의 친구라서 무섭지 않다고 합니다. 둘은 자신과 비슷한 상황의 친구들을 위해 요리와 인형 선물을 준비하려고 하는데, 부족한 것을 밀레시안에게 부탁합니다. 


인형 공방과 창고 사이에 있는 마리오네트 키오를 통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형 공방 미션을 통해 ‘꿈보다 달콤한 설탕’을, 창고 미션을 통해 ‘바래진 책 페이지3’을 얻을 수 있습니다. 


꿈보다 달콤한 설탕 찾기(인형 공방 미션) 

미션에 진입하면 똑같이 생긴 마리오네트가 64개 서 있습니다. 그 중에 조금 다르게 생겼다고 하는 마리오네트를 찾아 치면 꿈보다 달콤한 설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무 마리오네트를 치면 정답 마리오네트가 가까이 있는지 멀리 있는지 알려주므로 주변을 잘 탐색하여 6번 안에 정답 마리오네트를 찾으면 됩니다. 근처에 없는 것 같다고 하면 두 칸 이상 떨어진 마리오네트로 가 보고, 근처에 있다고 하면 바로 옆에 있는 마리오네트를 쳐 보면 됩니다. 


간혹 바닥에 초록색과 빨간색의 마법진이 나타나는데, 초록색에 닿으면 잠시 이동 속도가 올라가고 빨간색에 닿으면 감소합니다. 


일퀘 (4).JPG



바래진 책 페이지3 찾기(창고 미션)

미션에 진입하면 긴 방에 키오가 있습니다. 키오에게 말을 걸어 ‘창고를 수색한다’고 하면 길을 막는 장애물을 치울 수 있습니다. 


창고를 나아가다 보면 유령이 세 마리 등장하는데, 유령에 닿으면 시작점으로 복귀하므로 맞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유령은 벽에서 출발한 곳부터 일직선으로만 움직이므로 움직임을 잘 파악해 피하며 나아가면 됩니다. 간혹 고장난 경비원 토끼 인형이 등장하는데, 인형을 물리치면 앞으로 진행시켜 줍니다. 초록색과 빨간색의 마법진은 각각 속도를 빠르게 하거나 느리게 합니다. 


유령을 지나면 원으로 표시된 책장이 보이고, 책장을 조사하면 페이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첫 번째와 두 번째 페이지는 바스라지므로 창고 끝에 있는 세 번째 책장까지 나아가야 합니다. 


일퀘 (5).JPG


일퀘 (6).JPG


두 아이템을 모아 가져다 주면 퀘스트가 완료되며, 퀘스트를 일정 횟수 완료할 때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10회 완료 시 지급되는 특별 퀘스트를 완료하면 ‘할로윈 신비한 마법 연구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퀘10번완료보상.jpg


 



댓글 0
1 - 85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룬다에너미 2720825점
2위 [만돌]어젯밤달 2564226점
3위 간소 2419327점
4위 클라이제비츠 2111180점
5위 침묵음 1869268점
6위 퍼시발 1771906점
7위 모든클래스 1661144점
8위 이젠마비도망겜 1240333점
9위 Raidriar 1134380점
10위 상처엔염산을 891461점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