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온라인게임 IP(Intelletual Property)의 모바일 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M 등 온라인게임IP 기반 모바일게임들의 선전이 계속되는 가운데, 새로운 온라인게임 IP 기반 모바일게임들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8월 2일 티저사이트를 통해 '테라M'을 공개했다. 테라M은 블루홀 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 MMORPG '테라'의 IP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바일 MMORPG로, 9월 8일 개최되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의 상세한 특징과 서비스 일정이 공개될 예정이다.

 

테라M은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다운로드.jpg

 

 

 

그라비티는 8월 11일 중국의 드림스퀘어, 심동네트워크와 공동개발한 '라그나로크M(가칭)'의 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 '라그나로크M(가칭)'은 그라비티의 MMORPG '라그나로크'의 IP를 활용해 개발된 모바일 MMORPG로, 올해 초 중국에 '선경전설RO: 영원한 사랑수호'라는 이름으로 정식 출시돼 인기순위 1위, 매출 순위 20위권대를 기록한 게임이다.

 

'라그나로크M(가칭)'은 9월 중국 대규모 마케팅 및 업데이트 이후 대만, 홍콩을 거쳐 연내 한국 및 동남아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9147_1612061651438g.jpg

 

 

 

펄어비스는 8월 16일 자사의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의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검은사막 모바일'을 최초 공개했다. 펄어비스는 함께 공개한 티저 영상을 통해 워리어, 레인저, 위치, 자이언트 등 원작에 등장했던 클래스의 전투 장면을 비롯해 공성전, 월드 보스 레이드, 벌목, 채광, 채집, 포획, 낚시 등 '검은사막 모바일'의 실제 플레이 장면을 공개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출시 일정은 미정이며,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대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다운로드 (1).jpg



댓글 0
붉은보석 주요뉴스
"유저들의 가려운 곳 긁어주...
엘엔케이로직코리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붉은보석이 올해로 서비스 14주년을 맞이했습니다. 14주년을 ...
최신 뉴스
최신 댓글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