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0.jpg

 

캡콤의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 PC버전이 8월 10일, 새벽 1시를 시작으로 스팀에서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출시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몬헌월드> PC버전은 예약 구매가 시작되자마자 스팀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하고, 현재(2018년 8월 10일 오전 11시) 동시접속자 20만명을 넘기며 스팀 동시접속자 수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가 캡콤의 간판 타이틀이긴 해도, 매니악한 조작법과 게임성으로 인해 더 이상 저변을 넓히지 못했던 것을 생각해보면 3위도 의미있는 순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위에는 좀 더 대중적인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 배틀그라운드>와 <DOTA2> 이니까요. 
 

01.jpg

▶ 스팀 인기 게임 1위에 올라선 <몬스터 헌터 월드> (8월 10일 현재)

 

02.jpg

▶ 스팀 동시접속자 순위도 발매 첫날 3위에 입성했습니다. 

 

03.jpg

▶ 몬스터헌터 월드 PC 버전의 현재 메타크리틱 점수는 90점. 상당히 높습니다.

 
PS4와 Xbox One으로 지난 1월 26일 발매된 <몬스터 헌터 월드>는 발매 3일만에 500만 장을 출하하고, 4월 16일 기준으로 800만 장을 출하하는 등, 흥행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는 콘솔 버전만으로도 이미 캡콤의 역대 소프트 최대 판매량을 아득히 뛰어넘은 수준이라 이번 PC버전에 대한 기대도 더 높았을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몬스터헌터 4G 이후 오랜 만에 정식 한국어 버전이 출시된 게임이라서 우리 나라의 게이머들에게도 큰 관심과 인기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또,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 서비스 이후로 PC로 즐길 수 있는 첫번째 몬스터 헌터인지라 더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04.png

▶ 한국어 버전으로 발매된 PS4용 <몬스터 헌터 월드>

 
 
PC버전은 무엇이 다른가?
 
필자가 직접 해본 PC버전의 몬스터 헌터 월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PS4로 몬스터헌터 월드를 약 800시간 정도 플레이했습니다. 
 
 
요구사양
 
필자의 컴퓨터가 고사양이 아니라서(최저요구사양에 간신히 달하는 GTX760에 i7-4770)  가장 낮은 옵션으로 두고 플레이했지만, PS4의 그래픽보다 조금 약간 떨어진다는 생각만 했을 뿐 즐기는데는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최고 사양의 경우 초기에 프레임 드랍이 보고된 바 있지만, ‘볼륨 묘사 품질’을 끄기만 한다면 보급형 컴퓨터에서도 잘 돌아가는 수준으로 최적화는 잘 된 편이라는 평가입니다. 
 

05.jpg

▶ 볼륨 묘사 품질을 끄더라도 좋은 품질을 보여주는 만큼, 하이엔드 컴퓨터 유저가 아니시라면 끄는 것을 권장합니다.  

 
 
키보드 + 마우스 조작
 
<몬헌월드>는 의 키보드와 마우스 조작은 WASD 컨트롤에 시야를 마우스로 조정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콘솔처럼 패드 조작도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조이패드를 기반으로 디자인되어있어 키보드+마우스 조작은 적응하기 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템 메뉴 등의 조작이 직관적이지 않은 점이 문제입니다. 
 
캐릭터 이동에 쓰이는 WASD키는 단 8방향이며, 조이패드는 아날로그 입력인지라 전투시이동이나 직관적인 타게팅에 있어서 약간의 불편함이 있지만, 조이패드를 많이 만져보지 않은 분이라면 키보드 + 마우스로 적응하셔도 될 것입니다. 조이패드가 있고 조작에 익숙한 분이라면 패드 쪽을 권합니다. 
 

06.jpg

▶ 조작키를 커스터마이즈할 수도 있으니 자신의 손에 맞는 조작으로 바꿔보시면 어떨까요?

 
 
친구야 어디있니!
 
PS4 버전의 경우, 친구가 있는 방에 찾아가기 위해서는 PS 버튼을 누른 후에 친구 리스트에서 찾아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PC판에서는 게임 내에서 직접 스팀 친구들의 방에 직접 찾아갈 수 있는 메뉴가 생겨 간편하며, 스팀 클라우드도 지원합니다. 
 

07.jpg

▶ 이게 대체 왜 없나 궁금했는데 PS4판에도 생겼으면 좋겠네요. 

 
 
광속의 로딩 속도
 
PS4 버전 <몬스터헌터 월드>는 느린 로딩 속도 때문에 SSD 구매를 고려하는 유저들이 많았죠. 그러나 PC 버전의 경우, 똑같이 SSD 설치를 해도 속도가 압도적으로 빠릅니다. 퀘스트를 건 후에 로딩하는 속도나, 맵을 로딩하는 속도 등은 훨씬 빠릅니다. 
 
한편 PC버전의 경우 이벤트 퀘스트 등은 PS4와 같은 순서지만 업데이트 주기는 좀 더 빠르게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08.jpg

▶ 어차피 맘타로트나 역전왕 같은 것이 지금 업데이트되어봤자 못 잡죠…!

 
 
지금까지 몬헌월드 PC버전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이정도면 몬스터 헌터 월드가 해보고 싶어도 PS4가 없었던 PC 게이머들에게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몬스터 헌터>는 한국 콘솔 게이머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타이틀이었지만, 국내 콘솔 시장이 작아 대중적인 인기는 누리지 못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제 PC버전으로 ‘완전판’ <몬스터 헌터 월드>가 나온 만큼, 한국에서도 몬스터 헌터가 대중적인 인기를 끌 수 있을지 주목해봐야 할 때가 아닐까요?
 
09.png

▶ 장식주 노가다 한게 아까워서 PS4 데이터를 PC로 옮겨줬으면 하는 약간의 바람이 있습니다…

 



댓글 0
1 3 -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