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바다에 물보다 사람이 많아지는 계절, 여름이 왔습니다. 뜨겁게 내리쬐는 태양과 습한 날씨 때문에 시원한 에어컨 바람과 아이스크림, 청량 음료가 떠오르는 계절이죠. 그리고 학생들의 여름 방학과 직장인들의 휴가가 몰려있는 계절인 만큼, 놀이공원, 해수욕장, 계곡 등 곳곳에서 성수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는 때이기도 합니다.NEW메인221211.png

게임도 예외는 아닙니다. ‘뜨거운 여름 날에는 집에서 에어컨 쐬며 게임 하는 게 제일이지’라는 필자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바깥 세상(?)이 부럽지 않은 여름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원이 있는 불꽃 축제, ‘아키에이지 탄생의 절벽 불꽃축제’
매년 여름이면 다양한 모양의 불꽃 놀이를 볼 수 있는 ‘불꽃 축제’가 열립니다. ‘휘이이잉~ 펑’하는 소리와 함께 더위도 날리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내는 데도 안성맞춤이죠. 하지만 불꽃 놀이 전까지의 치열한 자리 싸움, 심하면 이틀 전부터 이어지는 지루한 기다림은 버티기 어렵습니다.

2_1.jpg

<예쁘지만, 이거 예쁘게 보려면 장난 아닙니다.>



그럼 아키에이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엑스엘게임즈의 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는 7월 1일부터 15일까지 ‘탄생의 절벽 불꽃축제’를 진행합니다. 게임 시간 밤 10시마다 매사냥 고원 탄생의 절벽에서 ‘액막이 불꽃’을 터뜨릴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죠.

3.jpg



이게 다라면 그냥 평범한 이벤트였겠지만, ‘탄생의 절벽 불꽃 축제’는 그 기원이 게임 내 설정으로 기록된 행사라는 점이 특별합니다. 과거 융성했던 테미 제국의 위대한 대마라 ‘탈리 마라’와 관련된 이야기죠.

테미 제국을 건설한 페레 종족 ‘카파간 마라’는 자신의 딸인 ‘탈리 마라’의 음모로 대마라의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눈사자를 못 타면 부족을 떠나는 게 페레의 전통인데, 이를 노린 탈리 마라가 술에 취한 아버지의 눈사자에 벌 한 마리를 숨겨놓습니다. 그리고 벌이 눈사자의 눈을 찌르면서 카파간 마라를 떨어뜨렸죠. 눈사자에서 떨어지는 추태를 보인 카파간 마라는 대마라의 자리에서 물러나 부족을 떠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대마라에 오른 탈리 마라는 자기 역시 자신의 아버지처럼 누군가의 음모에 의해 대마라의 자리에서 물러나게 될 지도 모른다는 걱정을 했습니다. 그래서 매번 눈사자를 타기 전에 커다란 빗으로 눈사자의 털을 쓸어 주었죠. 그러기를 1년, 자신의 무사함에 안도한 탈리 마라는 자신이 즉위식을 했던 매사냥 고원 탄생의 절벽 아래에서, 빗에 꼽혀 있는 눈사자의 털 1년치를 모두 불꽃놀이 폭탄에 넣어 불꽃과 없애버렸습니다. 자신이 무사한 것에 대한 안도와 아버지에 대한 죄책감을 함께 날린 것이죠.

탈리 마라의 신하들이 그런 행위에 대해 물었지만, 탈리 마라는 사실대로 말할 수 없어 1년 동안 벌어질 수 있는 나쁜 일을 막는 액막이 행위라고 대답했습니다. 탈리 마라가 하슬라마저 정벌한 위대한 대마라였던 만큼, 그런 행위를 신하들이 따라하기 시작했고, 어느새 불꽃놀이는 테미 제국이 매년 벌이는 정기적인 축제 행사가 됐습니다. 탈리 마라는 죽고, 테미 제국도 사라졌지만, 전통은 그대로 남아 지금까지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불꽃축제도 좋지만, 왜 이런 축제가 시작됐는지 게임 설정으로 만들어 놨다는 점이 재미있습니다. 이런 작은 설정이 모여 아키에이지라는 큰 세계를 만드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직도 워터파크 가니? 나는 으스스한 ‘호러파크’로 떠난다. ‘테일즈런너 호러파크’
여름하면 떠오르는 곳을 고르라면 바로 워터파크입니다. 모두 수영복을 입고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는 워터파크는 여름 휴가의 단골 명소입니다.

스마일게이트의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에서는 괴기스런 피에로와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호러파크’를 개장합니다. 7월 7일 개장한 ‘호러파크’에서는 미치광이 쌍둥이 광대를 피해 골까지 가야 하는 ‘광대 퍼레이드’와 8:8 단체전 맵인 '닥터헬(Dr. Hell)의 럼블’이 새롭게 개장했습니다. 

또한, 시원한 여름옷 느낌의 ‘상큼 민트 복장’과 뱀파이어 헌터 느낌의 ‘팬텀 헌터 세트’, 해골이 달린 기괴한 날개인 ‘엘리아덴 윙’, 무서운 듯 귀여운 ‘빼꼼 처녀귀신’과 ‘빼꼼 꼭두각시’와 같은 호러풍의 아이템도 새롭게 추가됐죠. 호러파크의 콘텐츠를 즐기면 즐길수록 호러파크 마스크, 호러파크 윙과 같은 특별한 아이템도 얻을 수 있습니다. 

22일 강시 소동, 8월 12일에는 보스 레이드 콘텐츠인 ‘외로운 꼭두각시’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테일즈런너 유저라면 이번 여름은 호러파크와 함께 하는 게 어떨까요?

bandicam 2015-07-07 18-41-45-353.jpg



“평소에 못한 스킬 수련, 방학 때 하세요~” ‘마비노기: 더 마스터’
평소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직장인, 학생 유저라면 시간이 부족해 게임을 못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남들 다 올리는 스킬도 자기만 못 올리고 있고, 그래서 노는 데도 못 끼고 하다 보면 그대로 게임 접는 거죠.

넥슨의 온라인게임 마비노기는 그런 유저들을 위해 8주간의 특별한 생활계확표를 준비했습니다. ‘마비노기: 더 마스터’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여름 이벤트는 유저의 스킬 수련을 도와주는 이벤트입니다. 스킬을 올리는 데 필요한 AP를 빠르게 수급하기 위한 ‘틴의 환생 물약’, 스킬 수련치 상승량을 2배 올려주는 ‘재능 수련 주간’, 한 번에 여러 스킬의 수련치 상승 효과를 볼 수 있는 ‘영웅 재능 환생 무료’ 등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download_mabinogi_themaster.jpg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아예 계획표를 따로 받을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매주 인술부터 시작해 인형술, 격투술, 마법, 음악, 연금술, 전투, 듀얼건 등 주요 전투 재능을 2배 빠르게 수련할 수 있으며, 생활 재능은 7월 2일부터 8월 27일까지의 이벤트 기간 동안 수련치 2배 상승 효과가 적용됩니다. 여기에 23일까지 외형 변경 무료에 매주 주말에는 특별한 아이템까지 지원합니다.

새로 마비노기를 시작하는 유저나 다시 마비노기를 시작하는 유저라면 이번 기간에 ‘마스터’를 노려보세요.


댓글 1
?
아르
15.08.01
잼있겠다아.ㅇ.ㄹ
1 -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