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6월 15일과 16일 이틀간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VSG 아레나'에서 'PlayStation ARENA - 파이터즈 스피릿 2019(이하, 파이터즈 스피릿 2019)'를 개최했습니다. 
 
15일에는 아크시스템웍스의 대전격투게임 '길티기어 Xrd Rev2', '블레이블루 센트럴픽션',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로 치러지는 세계대회 '아크레보 월드 투어'의 국내 예선전이 진행됐습니다.

 

1.jpg

2.jpg

▶대회장에 입장하는 선수들. 입구에서 참가 등록 및 관전 등록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팔찌를 채워줬습니다.

 

3.jpg

4.jpg

5.jpg

▶팔찌에는 VSG 아레나 내부의 카페 캠퍼의 간식, 음료와 교환할 수 있는 교환권이 붙어 있었습니다. 간식은 샌드위치로 고정이었고, 음료는 메뉴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6.jpg

▶플레이스테이션, 아크시스템웍스, 스피릿제로와 관련된 굿즈를 판매하는 부스.

 

7.jpg

▶옆에는 럭키드로우용 경품이 전시돼 있었습니다.

 

8.jpg

▶현장에서 만난 아크시스템웍스 키도오카 미노루 대표. 마지막까지 현장에서 선수들의 활약을 지켜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9.jpg

▶포토존에서는 코스프레 전문팀 Team CSL의 코스프레 포토타임이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왼쪽부터 블레이블루 시리즈의 레이첼 알카드, 애니메이션 RWBY의 캐릭터로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에 등장한 루비 로즈

 

10.jpg

▶방송 경기가 진행된 메인 무대.

 

11.jpg

▶무대 중앙에 있는 플레이스테이션4 프로 한 대에 모니터를 두 대 연결, 쾌적한 대전 환경을 마련했습니다. 트로피도 장식돼 있었어요.

 

12.jpg

▶중계는 '제우스' 조승표 캐스터와 '디지니스' 이종녕 해설이 맡았습니다. 높은 게임 이해도로 서로 다른 종목을 막힘 없이 중계했습니다.

 

13.jpg

14.jpg

15.jpg

16.jpg

17.jpg

18.jpg

▶관객석 뒤쪽 대전대에서도 뜨거운 대전이 펼쳐졌습니다. 보통 비방송 대전대는 두 선수가 모니터 하나를 보고 경기할 때가 많은데, 이번 대회에서는 각각 자기 모니터를 보고 경기할 수 있었습니다. 길티기어 Xrd Rev2 종목 우승자 Omito 선수가 수상 소감에서도 "자기 모니터만 보고 경기를 할 수 있는 유저 친화적인 환경이라 더 집중해서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라며 호평했었죠.

 

19.jpg

20.jpg

21.jpg

22.jpg

▶VSG 아레나에 설치된 다수의 모니터에서는 메인 무대의 경기가 송출됐습니다. 덕분에 뒤쪽 대전대에서 메인 무대 경기에 집중하는 선수들도 많았어요.

 

23.jpg

24.jpg

25.jpg

26.jpg

27.jpg

28.jpg

▶주목 받는 선수들의 경기에는 갤러리도 많이 모였습니다. 경기 결과에 함께 기뻐하고 격려하고 축하해주는 훈훈한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이번 국내 예선전은 각 종목 최종 우승하면 11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개최되는 결승전 '아크레보 월드 투어'의 결승전 '아크레보 아메리카 2019'의 출전 자격(항공권, 숙박료 포함)을 얻을 수 있는 중요한 경기라 그런지 한국은 물론 가까운 일본, 멀리는 멕시코의 플레이어까지 찾아와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본격적인 대회에 앞서 SIEK 안토 테츠야 대표는 "파이터즈 스피릿 2019가 이틀에 걸쳐 개최됩니다. SIEK는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 기반의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PS4 주요 타이틀로 진행하는 유저 대회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를 2015년부터 매년 꾸준히 개최하고 있습니다. SIEK는 앞으로도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기반의 e스포츠를 활성화하고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즐길 수 있는 특유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는 그동안 연습 성과를 맘껏 발휘하길 바란다며 격려했고, 이번 대회 개최를 위해 노력한 팀 스피릿제로, 아크시스템웍스에 대한 감사 인사를 남겼습니다.

 

29.jpg

▶SIEK 안도 테츠야 대표

 

 

다양한 국적의 플레이어가 참가한 이번 대회였지만, 아무래도 많은 플레이어가 있어 정보 공유와 대전이 활발한 일본의 플레이어들의 강세가 두드러졌습니다. '블레이블루 센트럴픽션' 종목은 일본 선수들이 모두 8강을 차지 했고, 세 종목 모두 일본 선수들이 최종 우승자가 되었거든요. 
 
8강 첫 경기에서 패자조로 떨어져 그랜드파이널까지 올라와 저력을 보여준 YUTTA 선수를 상대로 한 세트도 내주지 않고 승리한 블레이블루 센트럴픽션 종목 최종 우승자 LeGaime|Monster 선수, 대체 누구에게 패자조로 떨어졌는지 궁금해질 정도로 패자조에서부터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여유롭게 우승까지 차지한 길티기어 Xrd Rev2 종목 최종 우승자 Omito 선수, 그리고 패자조에서 올라와 자신을 패자조로 보낸 Domi 선수를 꺾고 우승한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 최종 우승자 'Noble' 선수까지. 모두 최종 우승자에 걸맞는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30.jpg

▶블레이블루 센트럴픽션 종목 최종 우승자 'LeGaime|Monster' 선수

 

31.jpg

▶길티기어 Xrd Rev2 종목 최종 우승자 'OMITO' 선수

 

32.jpg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 최종 우승자 'Noble' 선수

 

 

하지만 '길티기어 Xrd Rev2' 종목에서는 Daru_I-No 선수,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에서는 DarkNecro 선수, Whiyan 선수 등 한국 선수들의 활약도 돋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DarkNecro 선수가 보여준 강렬한 체력 역전이 기억에 남습니다. 경기를 관람하던 유저들도 DarkNecro 선수의 공격에 맞춰 구호를 넣어주며 흥을 돋웠어요. 그대로 승리로 이어졌다면 정말 더할나위 없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각 종목별 우승자, 준우승자, 3위 선수에 대한 시상은 아크시스템웍스 키도오카 미노루 사장이 진행했습니다.

키도오카 미노루 사장은 "오늘 현장에 방문해주신 여러분, 트위치 중계 방송으로 봐주신 여러분 모두 늦게까지 고생하셨습니다. 다양한 나라의 유저가 참여한 이번 대회를 보며 아크시스템웍스의 대전격투게임이 국경을 넘어 글로벌한 게임이라 느꼈습니다.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늘 대회 우승자들은 11월 열리는 아크레보 아메리카에 진출합니다. 그때까지 많이 연습해서 미국에서도 좋은 성적 내주면 좋겠습니다. 또, 남아 있는 아크레보 월드투어 예선도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라며 대회 소감을 밝혔습니다.

 

블블1.jpg

▶블레이블루 센트럴픽션 종목 입상자들. 왼쪽부터 J_ANSON 선수, YUTTA 선수, LeGaime|Monster 선수

 

길티.jpg

▶길티기어 Xrd Rev2 종목 입상자들. 왼쪽부터 Daru_I-No 선수, TRL|DC 선수, Omito 선수

 

블태그1.jpg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 종목 입상자들. 왼쪽부터 LeGaime|Ryota 선수, domi 선수, Noble 선수

 

42.jpg

▶아크시스템웍스 키도오카 미노루 대표

 

 

모든 일정이 종료된 뒤 참가 선수 및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가 진행됐습니다. 블레이블루의 라그나 블러드엣지, 길티기어의 솔 배드가이 콘셉트의 손목 시계가 상품으로 걸려 있어 시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43.jpg

44.jpg

▶럭키드로우는 팀 스피릿제로 'SAULABIS' 백인수 대표와 함께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오수민 매니저가 맡았습니다. 현장에 일본 선수, 관람객이 많았던 만큼 오수민 매니저는 백인수 대표의 말을 통역, 커뮤니케이션을 도왔습니다.

 

 

한편, 이날 파이터즈 스피릿 2019 행사장에는 아크시스템웍스의 신작 대전격투게임 '킬라킬 더 게임 -IF-와 SNK의 신작 대전격투게임 '사무라이 쇼다운'의 시연대도 마련돼 유저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킬라킬 더 게임 -IF-'은 지난 PS FESTA 체험판에 신규 캐릭터 마토이 류코(이도류), 키류인 사츠키(이도류), CPU 대전 기능이 추가된 버전이었으며, '사무라이 쇼다운'은 PAX EAST 출품 버전에 캐릭터 '시키'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었습니다.

 

45.jpg

46.jpg

47.jpg

48.jpg

▶'킬라킬 더 게임 -IF-', '사무라이 쇼다운'의 시연이 진행된 VSG 아레나 리플레이 존. 공간이 넓기도 하고 의자가 놓여 있어 선수들의 휴식 공간으로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49.jpg

▶시연존에서 만난 독특한 아케이드 스틱을 가진 유저. 좋아하는 라멘집의 라멘이라고 합니다. 캐릭터나 일러스트를 해두는 건 많이 봤는데 음식 사진은 처음이라 신기해서 촬영을 요청했더니, 오히려 꼭 찍어줬으면 좋겠다고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아크레보 월드투어 국내 예선전 전체 영상 링크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