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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게임 제작사 인티 크리에이츠는 12일 용산 아이파크몰 대원 콘텐츠 라이브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인티 크리에이츠 아이즈 타쿠야 대표가 참석해 향후 한국에 발매 예정인 게임을 직접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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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티 크리에이츠 아이즈 타쿠야 대표(왼쪽)

 

 

인티 크리에이츠는 1996년 설립돼 지금까지 60여종 이상의 게임을 개발한 회사다. '록맨 제로 시리즈', '크레용 신짱 시리즈'처럼 캡콤, 반다이(당시 반프레스토)로부터 외주를 받아 만든 게임도 있고, '걸건 시리즈'나 '푸른 뇌정 건볼트 시리즈(국내명 아주어 스트라이커 건볼트)' 같은 오리지널 작품도 있다.

 

아이즈 타쿠야 대표는 한국 출시 라인업 소개에 앞서 "인티 크리에이츠는 미소녀와 메카를 주 콘셉트로 시작한 회사다. IP를 봐도 그 점을 잘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최근 한국에 출시한 걸건2에 대한 호평에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라며 한국 팬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국 진출 배경에 대해서는 "걸건 시리즈 네 번째 작품인 '걸건2'를 출시하고 한국 팬들에게 정열적이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받아 많은 힘이 됐다. 또, 닌텐도 스위치가 한국에서도 잘 팔리고 있는 만큼, 인티 크리에이츠도 닌텐도 스위치용 타이틀을 한국에서 지속적으로 출시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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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볼트 전 시리즈, 드래곤 마크드 포 데스 한국어화 출시 예정
이날 아이즈 타쿠야 대표는 '아주어 스트라이커 건볼트 스트라이커 팩', '건볼트 크로니클즈 루미너스 어벤저 익스', '드래곤 마크드 포 데스'의 한국어화 출시를 발표했다.

 

'아주어 스트라이커 건볼트 스트라이커 팩(이하, 건볼트 스트라이커 팩)'은 닌텐도 3DS로 출시됐던 '아주어 스트라이커 건볼트'와 '아주어 스트라이커 건볼트 2'를 포함한 게임이다.

 

영문판을 기반으로 출시된 닌텐도 3DS 버전, 스팀 버전과 달리 일본어판을 베이스로 한국어화를 진행, 시리즈의 캐치프레이즈인 '라이트 노벨 2D 액션'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아주어 스트라이커 건볼트 2의 경우 최초의 한국어화이기도 하다.

 

'건볼트 스트라이커 팩'은 2018년 가을 출시 예정이다. 아이즈 타쿠야 대표는 "한국의 추석 연휴 즈음에 맞춰 출시하기 위해 열심히 한국어화를 진행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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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 일본에서 개발을 발표한 스핀오프 작품 '건볼트 크로니클즈 루미너스 어벤저 익스(이하, 루미너스 어벤저 익스)'의 한국어화 출시도 발표됐다. 루미너스 어벤저 익스는 본편 주인공 '건볼트'의 라이벌 캐릭터인 '아큐라(국내명 코펜)가 주인공인 새로운 스토리의 게임이다.

 

이제 막 개발을 발표한 만큼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으며, 올 여름 추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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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5일부터 7월 8일까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된 '2018 Anime Expo'에서 공개됐던 '드래곤 마크드 포 데스' 역시 한국어화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인티 크리에이츠 특유의 2D 액션과 고퀄리티 도트로 표현된 다크 판타지 세계관이 돋보이는 '드래곤 마크드 포 데스'는 로컬 통신과 인터넷 플레이로 최대 4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이드뷰 타입의 2D 액션 RPG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용과 계약해 특별한 힘을 얻게 된 '용혈의 일족'의 황녀, 전사, 닌자, 마녀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아이즈 타쿠야 대표에 따르면 플레이어간 협력을 통해 전략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레벨 디자인을 했다고 한다.

 

드래곤 마크드 포 데스는 올 겨울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아이즈 타쿠야 대표는 "겨울은 날씨가 따뜻해지기 전까지를 말하는 것이니 느긋하게 기다려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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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으로 아이즈 타쿠야 대표는 "앞으로도 대원미디어와 협력해 정보를 전달드리고자 한다. 인티 크리에이츠의 팬들도, 인티 크리에이츠를 처음 알게된 이들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발표를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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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볼트 스트라이커 팩은 이미 해외에 출시된 타이틀인 만큼 해외판을 구입한 유저가 있다. 이들을 위해 추후 업데이트 형태로 한국어를 지원할 계획이 있는가?
인티 크리에이츠 아이즈 타쿠야 대표:
인티 크리에이츠에서 출시한 일본판은 업데이트로 대응이 가능하다. 다만 패치할 때의 용량이 어떻게 될지는 확실하지 않다. 역시 가장 안전한 방법은 한국어판을 구입하는 것이다.

 

- 드래곤 마크드 포 데드는 협동이 특징인 게임이다. 닌텐도 스위치의 다인 협력 게임들은 하나의 게임기로도 여럿이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드래곤 마크드 포 데드는 어떤지 궁금하다.
아이즈 타쿠야:
하나의 게임기, 게임으로는 한 사람만 즐길 수 있다. 다인 플레이를 하려면 사람 수와 같은 게임기, 게임이 필요하다.

 

- 인티 크리에이츠는 2년 전 부산 인디커넥트에서 아주어 스트라이커 건볼트 2로 참석했던 적이 있고, 지스타에도 온 적이 있었다. 혹시 오늘 공개한 드래곤 마크드 포 데드, 루미너스 어벤저 익스 등을 이와 같은 행사에서 선보일 계획이 있는가?
아이즈 타쿠야:
하고는 싶다. 하지만 행사 개최 타이밍과 한국어화 진척도가 딱 맞아야해서 장담하긴 어렵다. 타이밍이 맞는다면 선보이고자 한다.

 

-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계기는 무엇인가?
아이즈 타쿠야:
인티 크리에이츠가 본격적으로 자체 제작 게임을 만들고 출시하기 시작한 것은 최근의 일이다. 처음에는 일본 국내를 목표로 출시했는데 해가 갈수록 규모가 줄어들고 있다. 그래도 팔리는 타이틀은 팔리기에 우리의 실력이 부족하다고 한다면 할 말은 없지만.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이유는 먼저, 우리 게임을 전세계에 전달하고 싶은 것이 크다. 실제로 아주어 스트라이커 건볼트를 한국을 비롯한 다른 나라에 출시했을 때 사랑해주는 팬들이 많더라. 또, 개발비를 회수하고자 하는 목적도 있다.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 글로벌 출시를 전개하려고 한다.

 

- 인티 크리에이츠는 외주 전문 회사라는 인식이 강하다.
아이즈 타쿠야:
정확한 인식이다. 지금도 그렇게 일하고 있다. 다만 우리는 클라이언트가 기획한 것을 개발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직접 기획하고 개발하고, 프로모션 소재를 제작하는 등 자체 제작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콘솔 게임 시장의 하향세로 외부 의뢰도 줄었지만, 우리는 처음부터 기획, 제작, 판매를 해온 회사인 만큼 앞으로도 계속 자력으로 해나가고자 한다.

 

- 아이즈 타쿠야 대표가 생각하는 인티 크리에이츠는?
아이즈 타쿠야:
개성이 강한 크리에이터 집단. 지금도 대표인 내가 한국에 와서 직접 발표하고 있고, 영업 담당도 나 혼자서 하고 있다. 사원이 멋대로 만든 게임을 갖고 다니면서 제발 사달라며 활동하는 셈이다.

 

- 걸건2에는 VR을 의식한 연출이 많던데 정작 VR은 대응하지 않더라. 왜 그런가?
아이즈 타쿠야:
아무래도 걸건 VR 이후에 출시된 타이틀이라 거기서 축적된 경험이 걸건2에도 반영되지 않았나 싶다. 걸건2는 플레이스테이션4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됐는데, 닌텐도 스위치에는 VR이 없다. 그래서 앞으로도 걸건2의 VR 대응은 예정이 없다.

 

- 앞으로 걸건2의 DLC를 낼 것인지 속편에 집중할 것인지 궁금하다.
아이즈 타쿠야:
이미 사내에서는 걸건2를 업데이트하고 싶다는 희망이 있다. 지금쯤 맘대로 만들고 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발매 가능성이 없다고는 할 수 없다.
마일스톤상으로는 DLC 작업은 종료됐으며 신작을 준비하고 있다. 다만, 아까 말한 것처럼 매니지먼트 밖에 있는 직원이 많아서...(웃음)

 

- 요즘 사양세인 2D 횡스크롤 장르를 고집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또, 이 장르의 미래를 무엇이라 보는가?
아이즈 타쿠야:
인티 크리에이츠는 2D 액션만 만들고 있다는 이미지인데, 그건 2D를 좋아하는 사람만 잔뜩 모여있기 때문이다. 인티 크리에이츠가 2D 액션의 미래를 짊어지는 건 어렵겠지만, 인티 크리에이츠가 망하지 않는 이상은 2D 액션을 좋아하므로 계속 만들어나갈 것이다. 

 

- 한국 시장과 유저 성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아이즈 타쿠야:
한국으로부터는 캐릭터와 세계관, 그리고 게이머 강국인 만큼 게임성에 대한 의견도 많이 받았다. 캐릭터와 세계관을 좋아해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 많다는 인상을 받았다.

 

- 블러드 스테인드 커즈 오브 더 문의 한국 출시 계획이 있는가?
아이즈 타쿠야:
하고는 싶지만 블러드 스테인드는 우리의 단독 작품이 아니라 이가라시 코지가 있는 아트플레이에 권리가 있다. 현재는 킥스타터 대응 지역에만 전개 중이고 앞으로 대응하지 않은 지역에서의 전개를 검토할 예정이지만, 한국어 대응 여부는 확실치 않다.

 

- 블러드 스테인드 커즈 오브 더 문을 하면서 악마성 드라큘라의 오마주를 정말 잘해놨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인티 크리에이츠가 만든 다른 게임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오마주를 할 때의 기준이 무엇인지 궁금하다.
아이즈 타쿠야:
키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만든다. 블러드 스테인드 커즈 오브 더 문은 이가라시 코지, 마이티 넘버 9은 이나후네 케이지가 키 크리에이터다. 그리고 그들의 팬들이 이런 게임을 산다. 그래서 그들의 팬이 가장 하고 싶어하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하고 있다.

 

- 규모가 작은 인디 게임이나 다운로드 전용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 판매 성적이 좋다고 하더라. 인티 크리에이츠도 그런가?
아이즈 타쿠야:
블러드 스테인드 커즈 오브 더 문이 1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을 때 플랫폼별 분포도를 발표했었는데 닌텐도 스위치가 가장 많았다. 다른 퍼블리셔는 잘 모르겠지만 적어도 인티 크리에이츠는 그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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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종료 후 진행된 포토 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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