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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토즈소프트는 13일 역삼동 르 메르디앙 서울에서 신작 모바일 게임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이하, 드래곤네스트M)의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게임의 정식 출시 일정을 3월 27일로 발표했다.

 

드래곤네스트M은 과거 아이덴티티 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액토즈소프트에서 서비스했던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로, 중국 시장에 먼저 출시돼 2017년 상반기 20억 위안(한화로 약 3,4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액토즈소프트 오명수 이사는 "오늘은 약 1년 반만에 다시 모바일 대작게임을 서비스하는, 액토즈소프트에게는 굉장히 의미있는 날이다. 액토즈소프트는 앞으로 대작 위주의 라인업으로 모바일 게임 역량을 강화해나가려고 한다."라며, "액토즈소프트는 드래곤네스트M의 성공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했다. 카카오게임즈 플랫폼에서 오랜 기간 사랑 받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드래곤네스트M이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리라 믿는다. 드래곤네스트M으로 새롭게 도약할 액토즈소프트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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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토즈소프트 오명수 이사>

 

 

게임을 공동 퍼블리싱하는 카카오게임즈 이시우 본부장은 "드래곤네스트M의 성공을 위해 양사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드래곤네스트M이 온라인 원작처럼 모바일 게임 시장에 큰 돌풍을 일으키길 바란다. 업계에 새 바람을 일으킬 드래곤네스트M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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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이시우 본부장>

 

 

 

드래곤네스트M 오는 3월 27일 출시 ... "만반의 준비 갖췄다."
먼저, 액토즈소프트 오명수 이사가 드래곤네스트의 IP 파워와 그동안의 성과, 그리고 드래곤네스트M의 출시일과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드래곤네스트는 전세계 11개국 약 2억명이 즐기고 있는 게임이다. 또, 중국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 좋은 성적을 거두기도 하고, 웹툰, 웹소설 등 드래곤네스트의 IP를 활용한 원소스멀티유즈 사업도 진행 중이다. 오명수 이사는 "중국이 유저 수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중국 시장을 제외하더라도 동남아, 일본, 대만, 미주 등 분포가 상당히 균일하다. 이는 드래곤네스트의 매력이 글로벌 스탠다드에 가깝다는 방증이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드래곤네스트M은 중국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전 예약 700만 명, 동시접속자 수 110만 명, 앱스토어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2017년 중국 TOP10 모바일 게임에 선정됐다. 특히, 2018년에는 중국에서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골든 플럼 어워드 베스트 해외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또, 2017년 상반기만 봤을 때 20억 위안(한화로 약 3,4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뛰어난 사업적 성과도 이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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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오명수 이사는 "검증된 모바일 게임의 성공적인 한국 런칭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라며, 한국 서비스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드래곤네스트M은 중국 서비스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오명수 이사는 "중국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을 해왔다. 한국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충분히 겪었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다."라고 자신했다.

 

콘텐츠는 2017년 중국 서비스에서 50회 이상 업데이트된 것들을 그대로 한국에 적용할 예정이다. 여기에 한국 유저들이 좋아할 만한 기획적인 요소를 추가, 장기적으로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한다.

 

또, 드래곤네스트M의 한국 운영만을 위한 인력을 세팅해 어떠한 부족함이나 아쉬움 없이 서비스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는 설명이다.

 

카카오게임즈와의 공동 퍼블리싱 역시 드래곤네스트M의 성공을 위한 선택이었다. 오명수 이사는 "모바일 게임의 성패를 결정하는 것은 프로모션을 어떻게, 누구와, 어떤 채널을 통해서 했는지다. 그래서 우리는 한국 시장에서 자타 공인 최강의 마케팅 파트너인 카카오게임즈와 공동 퍼블리싱을 결정했다. 론칭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파워풀하게 유저와 시장을 공략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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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명수 이사는 끝으로 "많은 파트너와 다양한 준비를 해왔다. 많은 관심과 사랑, 아낌없는 응원 부탁드린다.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발표를 마쳤다.

 

 

 

론칭 이후 7일, 21일이 지날 때마다 '봉인 해제' ... 1달 뒤에는 대규모 업데이트 예정
다음으로 액토즈소프트 변경호 모바일 사업실장의 게임 콘텐츠 소개가 진행됐다. 변경호 사업실장은 "드래곤네스트M의 슬로건은 'RPG, 그 이상의 특별한 모험'이다. 또, 드래곤네스트M은 원작의 정통성을 강조해 원작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계승하고, 성우까지 그대로 기용했다."라고 말하며 발표를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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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토즈소프트 변경호 모바일 사업실장>

 

 

드래곤네스트M의 전투는 역할 구분이 확실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오픈 시점에는 5종의 영웅과 20여개의 직업, 100여개의 스킬을 제공해 세분화된 역할 분담이 가능하다. 론칭 이후에는 업데이트를 통해 어쌔신, 칼리, 어벤저의 세 가지 영웅이 추가될 예정이다.

 

드래곤네스트M은 PVP를 차별점으로 내세운다. PVP에서는 누구나 평등하게 능력치가 보장되며, 고정된 능력치 안에서 컨트롤로 승부를 겨룰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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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름과 같은 '드래곤네스트'는 드래곤네스트M의 핵심 이벤트다. 4인, 6인 파티를 구성해 시나리오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맵에서 강력한 몬스터를 사냥해 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전투 콘텐츠 외에도 낚시, 재배, 요리, 파티 등의 생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홈랜드'와 대륙탐험, 전국민 레이스, 퀴즈파티 등을 즐기는 미니게임 같은 부가적인 콘텐츠도 존재한다.

 

드래곤네스트M은 론칭 후 1달 동안 '봉인 해제'라는 독특한 형태로 콘텐츠를 추가한다. 론칭 시점에서 적용돼있지만 시스템적으로 봉인된 콘텐츠들이 지정한 날짜가 되면 오픈되는 식이다. 론칭 후 7일 뒤 1차 봉인 해제, 21일 뒤 2차 봉인 해제가 예정돼있으며, 한 달 뒤에는 신규 클래스와 강화 시스템 '드라고나' 추가를 담은 대규모 업데이트가 계획돼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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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으로 변경호 모바일 사업실장은 "RPG, 그 이상의 특별한 모험, 드래곤네스트M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며 발표를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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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액토즈소프트 변경호 모바일 사업실장, 오명수 이사>

 

- 드래곤네스트M 외에 드래곤네스트 IP를 활용해 준비 중인 타이틀이 있는가?
변경호: 현재 액토즈소프트가 드래곤네스트 IP를 활용한 게임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를 개발 중이다. 이외에 IP 관련해 협의 중이거나 개발 중인 건 없다.

 

- 카카오게임즈와 공동 퍼블리싱을 하는데 각자의 역할이 궁금하다.
오명수: 현재 한국 시장에서는 최고의 마케팅 파트너인 카카오게임즈의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이 최선이다. 우리는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해 최대한 많은 게이머는 물론 잠재적인 유저들에게까지 쉽고 포괄적으로 접근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리소스를 활용하고자 한다. 그 규모는 공동 퍼블리싱으로써는 최대 규모다.
이시우: 부연해 말씀드리면, 드래곤네스트M이 가진 귀여운 비주얼이나 그에 맞는 유저층이 타겟팅될 수 있도록 카카오와 연계된 광고, 마케팅을 준비 중이다. 드래곤네스트를 즐길 수 있는 유저 모두가 드래곤네스트M을 알 수 있도록 잘 전파하고 홍보하겠다.

 

- 게임 특성상 커뮤니티가 중요한 게임 같은데, 관련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는가?
변경호: 라디오 시스템이라는 게 있다. BJ나 성우들이 직접 라디오를 운영하는 것으로, 플레이 중에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홈랜드 시스템도 어떻게 보면 길드의 확장판이다. 여기서 길드원들과 같이 생활 콘텐츠를 즐기며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 다른 모바일 게임과 비교해 드래곤네스트M 만이 가진 차별점이 있다면?
변경호: PVP다. 다른 게임의 PVP와는 다르게 공평 대전이라는 타이틀 안에 누구나 능력치가 평등하게 보정돼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컨트롤을 강조한 콘텐츠라고 보시면 될 것 같다.

 

- 드래곤네스트M의 e스포츠 계획은 어떻게 되고 있는지 궁금하다.
오명수: PVP라는 차별화 포인트를 e스포츠와 결합해 좋은 종목으로 운영해나가려고 한다.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WEGL 플랫폼에 접목할 계획이다.

 

- 드래곤네스트M의 BM은 어떻게 되는가?
변경호: 드래곤네스트M에는 장비 뽑기 같은 과금은 없다. 대신 다양한 코스튬을 강조했다. 장비 뽑기 과금보다는 비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지만, 현재의 BM은 이미 중국에서 대부분 검증한 상태다. BM에 코스튬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녹여 매출 극대화를 노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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