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서버에 G10의 두번째 시즌이 투입된지도 1주일이 흘러, 곧 본 서버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새 마법인 블레이즈와 와인 농장 등 수많은 의문거리가 던져졌는데요. 게임어바웃은 데브캣 스튜디오 개발팀에게 새 컨텐츠와 기획 의도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마비노기 게임어바웃(이하 GA) : 채널당 2명으로 고정된 와인 농장은 경쟁이 높을거 같습니다. 기획 의도와 보상이 궁금합니다.
 
데브캣 스튜디오(이하 Dev) : 와인 제작은 인원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와인 농장이 두 개라는 제한이 있을 뿐, 기존의 탈틴 농장과 달리 인원 제한은 없습니다.


기존 농장과는 다르게 와인 농장에서는 좋은 품질의 와인을 제작하면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새로운 그림자 미션을 플레이할 수 있는 아이템이나 와인과 관련된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주일마다 최고의 와인을 선정해서 제작자의 이름을 걸고 상점에서 판매를 하며, 수익의 일부를 제작자에게 돌려줍니다.

 

  

GA : 블레이즈의 초기 기획 의도와 추후 본 서버 투입 시 밸런스 조절, 데미지 산출 방법에 대해 말씀 해 주세요. 테스트 서버에서는 6시간을 모아 2백만 데미지를 뽑으신 분, 4시간을 모아 90만 데미지를 뽑으신 분까지 있다고 하더군요.
 

Dev : 근접 전투와 마법의 스타일을 혼합해 새로운 전투 방식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단순히 가까운 적에게만 사용할 수 있는 마법이 아닌, 근접 전투를 병행해야만 위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스킬로 디자인하였습니다.


물론 2백만이나 90만의 대미지는 의도하지 않았던 버그였습니다. 많은 테스트를 거쳐 정식 서버에서는 일부 사항이 수정되어 투입됩니다. (3월 4일 테스트 서버 패치를 통해 블레이즈 스킬 사용시 데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블레이즈의 1차 대미지는 캐릭터의 근접 공격력에 영향을 받고, 2차 대미지는 스킬 랭크와 지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2차 대미지가 높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랭크와 지력에 영향을 받는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다운 게이지도 대미지를 크게 좌우합니다.다운 게이지가 매우 낮은 상태, 즉 밀려나간 직전이나 직후에는 평상시보다 훨씬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GA  : 금속 변환 스킬을 통해 주석, 아연, 니켈등 새 금속이 추가되었습니다. 어디에 쓰이는 물건일까요?
 
Dev : 도금을 통해 기존 무기나 방어구의 성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또한, 앞으로 새로운 도면의 필수 재료 등으로 활용성을 높여갈 예정입니다.


GA : 신규 그림자 미션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된 정보가 없습니다. 경험치 보상과 클리어 타임, 인원수만 놓고 보면 굉장히 효율이 좋은 것 같은데요. 명령서를 구하는 방법, 그리고 어떤 미션인지에 대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Dev : 명령서는 와인 제작의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일정 퀄리티 이상의 와인 제작에 성공하면 ‘펜카스트’로부터 명령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두 종류의 미션이 제공되는데 하나는 기존과 비슷한 방식이며, 나머지 하나는 특정 지역으로 침공하는 몬스터를 중간에서 차단하는 미션입니다. 컨텐츠 보상으로 제공되는 미션이기 때문에 난이도는 쉽고 보상은 비교적 높게 책정되었습니다.
 


GA :  엘프의 최대 명중률 상승 패치는 유저 사이에서 생존률 향상에 효과가 있는 긍정적인 패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혹시, 밸런싱과 관련하여 자이언트 종족이나 다른 스킬의 상향 혹은 신규 스킬 추가를 계획하고 계신가요?
 
Dev: 계속해서 엘프와 자이언트 종족 고유의 특성을 부각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고민 중입니다. 또한 인간과의 밸런스 조절에 관한 부분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물론 새로운 스킬을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