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넥슨은 8월 5일 스웨덴의 개발사 '엠바크 스튜디오(Embark Studios AB, 이하, 엠바크)의 지분 전량을 인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엠바크는 다이스(DICE)의 CEO, EA의 수석 디자이너를 역임한 패트릭 쇠더룬드가 설립한 게임 개발사입니다. 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쌍방향 게임 콘텐츠와 가상의 온라인 세계 구축 등 완전히 새로운 유형의 온라인 게임을 개발을 목표로 설립했다고 해요.

 

다운로드 (1).jpg

 

 

넥슨은 작년 11월 엠바크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해 엠바크의 유일한 전략적 투자자가 되었으며, 지난 7월 지분 투자를 확대하며 엠바크를 넥슨의 자회사로 편입했습니다. 그리고 8월 5일에는 보유 지분률을 기존 66.1%에서 72.8%로 확대하고, 향후 5년 내에 잔여 지분을 전량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넥슨이 엠바크와 함께하는 이유는 '엠바크의 개발역량에 넥슨의 라이브게임 운영 노하우를 접목시킨 혁신적인 차세대 온라인 게임을 선보이기 위함'입니다. 이와 함께 서구권 게임 시장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목적도 있죠.

 

하지만 현재 넥슨이 엠바크와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지 상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엠바크 홈페이지에서는 페트릭 쇠더룬드가 작성한 기사를 통해 엠바크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 일부를 확인할 수 있죠.

 

엠바크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협동이 주가 되는 기본 플레이 무료 액션 게임이라고 합니다. 먼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협력을 통해 불가능해보이는 목표를 수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언리얼 엔진4로 개발 중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들의 제작물과 제작 과정을 공개하고 있죠. 또, 계속 개발 인원을 충원 중이라고 합니다.

 

1_pZT3D8OuYSRXoXauXCEmVA.jpeg

1_br3GIi_djIpMmY38mOYurg.jpeg

▶엠바크가 개발 중인 신작의 콘셉트 아트.

 

 

넥슨은 엠바크와 함께 어떤 게임을 보여주려고 하는 걸까요?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립니다.



댓글 1
?
RSW
19.08.06
패터릭 쇠더룬드...?
교육 받지 못한 누군가는 하기 어려운 겜은 아니려나?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