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NEW메인.png


10월 31일 모두가 들뜬 즐거운 할로윈 오후, 넥슨으로부터 한 통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오는 11월 20일부터 개최되는 지스타 2014에 넥슨이 어떤 게임을 들고 참가할 것인지 발표하는 미디어데이의 초청장이었지요.

그냥 초청장이라고 생각해 넘기려던 찰나, 위에 도트로 표현된 캐릭터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왠지 어디서 많이 본 녀석들인데…’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동료 직원이 통나무를 든 곰을 보고 말하는 겁니다. 

“어 저거 메이플2에 걔 아냐?”

이 한 마디가 시발점이 되어 다른 캐릭터들의 이미지를 찾아보니, 여태까지 넥슨에서 공개했던 신작들의 캐릭터 모두 도트 캐릭터로 표현돼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흥미기획! ‘초청장에 있는 도트 캐릭터로 보는 넥슨 기대작’입니다.


귀여운 캐릭터와 UCC가 특징! 메이플스토리2
메이플스토리2-도트.png

메이플스토리2는 넥슨의 인기 횡스크롤 RPG ‘메이플스토리’의 후속작입니다. 메이플스토리2는 2D 횡스크롤 방식이던 전작과 달리, 풀 3D의 쿼터뷰 방식에 블록으로 구성된 독특한 세계를 보여줍니다. 덕분에 모든 요소가 네모였던 ‘마인크래프트’와 비교되기도 했었죠. 이외에도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나만의 의상이나 집 만들기 등이 가능한 이용자 제작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지스타2014에서는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되네요.

나이트.jpg
<오른쪽 네 번째는 나이트 같았습니다.>


메이플스토리2.jpg
<맨 오른쪽 캐릭터. SD인 캐릭터를 늘려놓으니 오히려 알아보기 힘들더군요>



서울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이능력 배틀, 클로저스
클로저스-도트.png


나딕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 예정인 클로저스는 나딕게임즈에서 자체 개발한 엔진으로 개발된 액션 MORPG입니다. 정체 모를 ‘차원문’을 통해 ‘신 서울’을 습격하려는 ‘차원종’과 이를 제압하려는 능력자들의 접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3D 카툰렌더링 그래픽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은 클로저스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10월 31일부터는 클로저 요원증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클로저스.jpg



화려한 그래픽으로 돌아온 국민 FPS, 서든어택2
서든어택2-도트.png


든어택2는 국민 FPS라 불리는 ‘서든어택’의 정식 후속작입니다. 캐주얼한 게임성과 서든어택 특유의 상쾌함, 타격감을 그대로 살리면서, 언리얼 엔진3를 기반으로 사실적인 그래픽을 더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지난 알파테스트에서는 “서든어택과 다른 것은 그래픽뿐이다.”라는 혹평을 듣기도 했지만, 아직 알파 버전이었던 만큼 앞으로의 가능성이 기대되는 게임입니다.

서든어택2.png



내 손안에 펼쳐지는 야생, 야생의 땅: 듀랑고
듀랑고-도트.png


야생의 땅: 듀랑고는 개척형 오픈월드 모바일 MMORPG입니다.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을 개발한 이은석 디렉터가 이끄는 사내 개발조직 ‘왓 스튜디오’의 첫 번째 신작으로, 고정된 퀘스트를 받아 반복적으로 진행하는 보통의 MMORPG와 다르게, 빈 땅에서 시작한 플레이어 집단이 직접 환경을 개척하고 가상사회를 건설해나가는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기대 중인 게임입니다.

듀랑고.jpg
<페도라 아저씨와 오함마 소녀는 도트화됐는데...왼쪽 아저씨 자리를 공룡이 차지했습니다>



내가 만들어나가는 세상, 페리아 연대기
페리아연대기-도트.png


페리아 연대기는 유저가 직접 지형을 조성하고,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을 만드는 UCC 요소가 특징인 MMORPG입니다. 정상원 대표가 지스타 2013에서 인터뷰를 통해 “페리아 연대기의 엔드 콘텐츠는 UCC다.”라고 할 정도로 UCC는 페리아 연대기의 핵심입니다. 또한, 한 편의 셀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느낌의 그래픽도 페리아 연대기의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것이 많은 만큼, 이번 지스타 2014를 통해 페리아 연대기의 진면목을 만나볼 수 있길 바랍니다.

페리아연대기.png


페리아연대기2.png


페리아연대기3.png
<키라나도 나름 수인인지라, 프로젝트 AX랑 많이 헷갈렸습니다.>



귀여운 수인 액션 RPG, 프로젝트 AX
프로젝트AX-도트.png


엔진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프로젝트AX는 학원을 주 무대로 수인 캐릭터들이 펼치는 이야기를 다룬 쿼터뷰 액션 RPG입니다. 다양한 동물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수인 캐릭터와 각각의 특성을 살려 진행하는 전략적인 전투, 친근하면서도 독특한 감성 콘텐츠가 특징입니다. 수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학원물이라니, 여러 모로 노린 듯한 느낌입니다. 얼마나 노렸는지는 이번 지스타 2014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공각기동대 소재로 한 해킹 FPS, 공각기동대 온라인
공각기동대-온라인-도트.png


공각기동대 온라인은 일본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를 소재로 네오플에서 개발 중인 온라인 FPS입니다. 아직 국내에 정식으로 공개된 것은 없지만, 작년 일본에서 열린 ‘공각기동대 ARISE’ 제작발표회에서의 발표 내용에 따르면, 3종의 사이보그 캐릭터를 통해 각기 다른 전투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FPS로 ‘해킹’이라는 소재를 더해 수준 높은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공각기동대의 마스코트인 4족보행 병기 ‘타치코마’와 공감하는 요소도 등장할 예정이라 하네요. 도트지만 ‘공각기동대 온라인’의 캐릭터가 초청장에 모습을 드러낸 만큼, 지스타 2014에서는 ‘공각기동대 온라인’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각기동대 온라인.jpg
<서든어택이랑 막 헷갈렸네요...>


댓글 0
1 -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