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동화속 세상이 게임이 되다, 배틀동화 RPG ‘그림노츠’ 프리뷰
 
- 친숙한 동화 속 캐릭터들이 들려주는 오리지널 스토리.
- 글로벌 1500만 다운로드, 스퀘어에닉스의 명성을 이은 대작
 
▶ 장르: 모바일 액션 RPG / 수집형 RPG
▶ 배급사: 플레로게임즈
▶ 플랫폼: 안드로이드OS / iOS
▶ 출시일: 2017년 12월 12일
 
신데렐라는 왕자를 만나서 행복해 졌을까?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줄곧 이상한 나라에서 즐거웠을까?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된 동화의 숨겨진 뒷이야기를 알려주는 게임이 등장했다.
 
1. 그림노츠 대표이미지.png

 

탄탄한 스토리와 유려한 일러스트를 내세워 해외에서 1,500만 다운로드의 신화를 일군 게임 ‘그림노츠’가 바로 그것이다. 그림노츠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 개발사 ‘스퀘어에닉스’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으로 <에브리타운>, <여신의키스>로 유명한 ‘플레로게임즈’를 통해 12월 12일 국내 모바일시장에 정식 출시된다.
 
 
■동화 속 이야기가 게임이 되다
 
그림노츠는 탄탄한 스토리 구성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게임이다. 신데렐라, 백설공주, 서유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페라의 유령 등의 동화, 소설, 역사 속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해 그림노츠 속에서 유기적으로 얽혀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낸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는 누구냐”는 여왕의 질문에 거울이 내놓은 대답은 백설공주가 아니라 ‘빨간망토’며, 자신의 마돈나를 위해 폭주하는 오페라의 유령 ‘팬텀’의 앞을 ‘장화 신은 고양이’가 가로막기도 한다. 
     
2-1. 앨리 신데 도로.jpg

앨리스(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도로시(오즈의 마법사), 신데렐라

 
이용자는 [공백의 서]를 지닌 주인공이 되어, 카오스 텔러에 의해 잔혹하게 바뀌어 버린 동화 세계(상구)를 바로잡는 모험을 떠나게 된다. 모두가 알고 있는 동화가 예측불허로 뒤집히고, 각각의 캐릭터가 마음 속에 품고 있던 숨겨진 이야기들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스토리는 다른 어떤 요소들보다도 흥미로운 그림노츠만의 매력이다.
 
3. 반전 스토리.jpg

우리가 알 던 것과는 다른 방향으로 전개되는 이야기

 

 

■ 미소녀가 한가득! 이를 활용한 전략의 재미까지!
 
그림노츠는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인 만큼 실로 많은 미소녀/미소년 캐릭터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또 그들 각각이 흥미로운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각의 캐릭터들은 유명 성우들이 연기한 고유의 목소리는 물론 화려한 일러스트와 스킬 전용 컷신까지 모두 보유하고 있어 캐릭터 하나하나에 애정을 담기 충분하다.
   
4-1. 컷신.jpg
4-2. 컷신.jpg

필살기 발동 시 나타나는 컷신, 성우 보이스와 함께 출력

     
5-1 성우.jpg
5-2 성우.jpg

캐릭터만큼 멋지고 아름다운 성우들이 대거 참여

 
공격력이 출중한 어태커, 방어를 담당하는 탱커,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는 슈터, 회복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힐러 등 각각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캐릭터들을 선택해 이용자는 최대 8명(서포트 포함)의 파티를 구성할 수 있으며, 이 파티를 상황에 맞춰 전략적으로 교체해 활용하면서 보다 전투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6. 출격.jpg

캐릭터별로 최대 2명씩, 서포트 포함 최대 8명으로 전투 가능 

 
7. 리스트.jpg

수집형 RPG답게 무수히 많은 히어로가 존재(300종 이상), 출시 버전에는 3분의 1 가량 공개 예정

 
 
■ 스트레스 없는 즐겁고 화려한 액션
 
그림노츠는 편리한 조작, 화려한 콤보, 강렬한 스킬이라는 세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액션 RPG다. 복잡한 조작 없이 화면을 손가락으로 덧그리면 그 방향으로 캐릭터가 이동하고 두드리면 공격을 가한다. 연속해서 두들기면 강렬한 타격감의 콤보를 성립시킬 수 있으며, 반짝거리는 캐릭터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실로 화려한 스킬을 구사할 수 있다. 
 
8.전투.jpg

터치와 스와이프로 조작 가능한 전투, 3라인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공격 가능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전투를 이용자들은 말 그대로 ‘무한정’ 즐길 수도 있다. 그림노츠에는 모바일 RPG에서 당연시되는 스태미너 시스템이 없어, 제약 없이 하고 싶은 만큼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조작이 서툰 이용자들을 위해 자동전투 또한 지원되며,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파티를 구성해 거대 몬스터를 쓰러트리는 협동전의 요소도 갖추고 있다.
 
9. 메인.jpg

메인 화면, RPG에서 당연시 여기는 ‘스태미너’ 개념이 없는 것이 특징

 
배틀동화 RPG 그림노츠는 자체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예약 신청자에게는 5성 캐릭터 ‘백설공주’, ‘골드’, ‘시정석’ 등 풍성한 보상이 제공된다. 방대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 아름다운 사운드, 전투의 재미까지 모두 갖춘 게임을 만나고 싶다면? 12월 12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그림노츠를 꼭 한 번 플레이해보기 바란다.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93
마비노기 주요뉴스
마비노기, G21 '피날레' 업데이트...
마비노기에 21번째 메인스트림이자 챕터 6의 피날레 'G21: 수호자의 길'이 업데이트됐습...
최신 뉴스
최신 댓글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