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NEW메인.png메이플스토리2_대표이미지1.jpg



쿼터뷰 방식의 Full 3D MMORPG 장르인 ‘메이플스토리2’는 블록으로 이루어진 독특한 세계를 바탕으로 개성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다이내믹한 전투 액션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나만의 의상이나 집을 만들 수 있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원작 ‘메이플스토리’ 이전 시대(프리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직업과 수많은 몬스터, 개성 넘치는 아이템은 물론 ‘메이플스토리’를 즐긴 유저라면 반가워할 만한 지역과 스토리가 다수 등장한다.

지난 2013년 타이틀이 첫 공개된 이후 총 세 차례의 테스트를 통해 ‘메이플스토리2’는 보다 자유로운 이동과 탐험, 다양한 유저들의 취향을 고려한 다채로운 놀거리 등을 담고 있어 많은 유저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특히 풍선, 택시, 여러 가지 탈 것을 이용하는 이동 시스템과 게임 내에서 직접 건물을 구입하여 집 안을 꾸며볼 수 있는 건설 시스템, 그리고 유저가 직접 게임 속 ‘놀거리’를 만드는 독특한 사용자 제작 콘텐츠 등을 통해 유저들에게 원작과는 다른 또 하나의 놀이터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상세 소개

Ⅰ. 블록으로 이루어진 독특한 세계

다양한 콘셉트의 맵, 월드 구성
‘메이플스토리2’의 세계는 정육면체 형태의 블록으로 이루어진 아기자기한 모습을 하고 있다. 유저들은 점프를 하거나 사다리를 타거나 벽을 기어 오르는 등 다양한 액션을 할 수 있으며, 평지는 물론 산, 바다, 계곡, 동굴 등 블록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벽을 타고 기어 오르기.jpg

<벽 타고 기어 오르기>


움직이는발판.jpg

<움직이는 발판>



Ⅱ. 직업과 전투

전사, 마법사, 궁수, 도적 계열의 개성 넘치는 다양한 직업 구성
‘메이플스토리2’에는 원작 ‘메이플스토리’의 모험가 콘셉트의 직업 중 8종이 등장할 예정이다. 유저들은 캐릭터를 생성하고 일정 레벨까지 육성한 후, 전사 계열의 나이트와 버서커, 마법사 계열의 위자드와 프리스트, 궁수 계열의 레인저와 헤비거너, 도적 계열의 시프와 어쌔신 등 8종 중 하나의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다.

직업.png



다양한 공략법이 필요한 보스 레이드 전투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혼자서는 상대하기 힘든 강력한 보스 몬스터가 다양하게 등장하는데, 많은 유저들이 힘을 합쳐 보스를 공략하면서 성장하고 모험하는 것을 게임의 중요 콘텐츠로 삼고 있다. 몸에 매달려서 함께 이동하며 싸워야 한다거나, 주변의 지형을 이용하여 공략해야 하는 보스 등 다양한 패턴의 보스가 등장하며, 파티원들이 제한 시간 내에 공략에 성공해야 하는 던전 보스도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원작 ‘메이플스토리’를 재미있게 즐긴 유저라면 반가워 할 만한 ‘머쉬맘’이나 ‘발록’ 과 같은 보스도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바야르.jpg

<보스 잊혀진 바야르>


발록.jpg

<보스 발록>



박진감 넘치는 PvP 시스템
‘메이플스토리2’는 유저 간에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펼칠 수 있는 PvP(Player vs. Player) 시스템도 제공한다. 레벨에 관계 없이 누구나 입장해 방해꾼을 처치하고 숨겨진 보물을 획득할 수 있는 ‘쉐도우 월드’, 30레벨 이상 유저들이 입장해 서로 싸우며 더 많은 유저를 굴복시켜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하면 승리하는 방식의 ‘피눈물 광산’, 30레벨 이상 유저들이 차례로 1대 1 대결을 펼쳐 마지막에 살아남는 유저가 승리하는 ‘붉은 결투장’ 등 각기 다른 재미요소를 갖춘 다양한 PvP 콘텐츠를 즐겨볼 수 있다.
   
쉐도우월드02.jpg

<쉐도우 월드>


붉은결투장2.jpg

<붉은 결투장>



함께 즐기는 길드 및 파티 전투 콘텐츠
파티 또는 길드원들과 함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특수 전장도 제공한다. 파티 던전 ‘독액의 소용돌이’는 26~30레벨의 4인 파티로 즐길 수 있으며, 독액과 장애물을 피해 숨겨진 출구를 찾아 탈출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길드 전용 PvP 콘텐츠로 추가된 ‘길드 전장’에서는 28레벨 이상 유저 3인이 입장해 전투에서 승리하면 ‘용맹의 증표’를 얻을 수 있게 된다.

   
길드전장.jpg

<길드 전장>


독액의 소용돌이.png

<파티던전 ‘독액의 소용돌이’>



Ⅲ. 개성대로 즐기는 다양한 놀거리

유저들이 직접 의상과 미니게임 제작! 유저 제작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메이플스토리2’는 많은 게이머들이 함께 모여 놀 수 있는 놀이터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다양한 놀거리를 개발하고 있다. 게임 내 시스템을 이용하여 스킨용 의상을 제작하여 입을 수 있는 ‘의상 제작 시스템’과 현실처럼 땅을 구입하여 내 집을 사고 꾸밀 수 있는 ‘건설 시스템’ 등 사용자 제작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s)를 선보인다. 앞으로 많은 유저가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이벤트는 물론, 유저가 직접 세계를 만들고 미니게임을 만드는 등 더욱 다양한 유저 제작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티셔츠 제작하기.jpg

<티셔츠 제작하기>


UGC_집 꾸미기.jpg

<집 꾸미기>



나만의 특색있는 메이드
게임 내에서 유저가 집을 구입하면 나만의 메이드를 고용할 수 있다. 메이드는 각각 요리, 음료 제조, 연금술, 목걸이 제작, 반지 제작 등 한 가지 특기를 가지고 있어 유저들의 게임 플레이를 돕는다. 메이드를 통해 여러 가지 제작 과정을 진행하다 보면 친밀도가 상승해 새로운 아이템 제작도 가능해지며, 메이드로부터 새로운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메이드.png
<다양한 메이드> 


개성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눈 장식, 귀걸이, 얼굴장식, 망토 등 다양한 장식 아이템이 등장하여 유저들마다 각기 개성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템 대부분의 색깔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으며, 헤어나 모자도 세밀하게 편집할 수 있어 나만의 개성있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01.jpg 02.jpg


03.jpg 
04.jpg

<다양한 코스튬 복장>



Ⅳ. 게임 속 게임 즐기기! 여러 가지 미니게임

‘메이플스토리2’에는 다양한 퀘스트와 전투·전장 콘텐츠 외에도 유저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패턴의 미니게임이 존재한다. 번지점프, 달리기, 미로 등 여러가지 방식을 활용한 미니게임을 즐겨볼 수 있다.

정해진 시간에 모두 모여 즐길 수 있는 이벤트 게임
‘퀸즈타운’ 지역에서 매시간마다 2회씩 모두 함께 모여 즐기는 이벤트 게임이 열린다. 장애물을 피해 제한시간 내에 골인 지점에 도착해야 하는 ‘크레이지 러너즈’, 갑자기 바닥에서 튀어나오는 스프링을 피해 생존해야 하는 ‘스프링 비치’ 등이 있다.
  
크레이지_러너즈.jpg

<크레이지 러너즈>


스프링비치.jpg

<스프링 비치>



곳곳에서 예고 없이 나타나는 모자를 통해 발견하는 보너스게임
필드 곳곳에서는 보너스게임 장소로 이동할 수 있는 모자가 무작위로 출연하며, 모자를 통해 제한된 시간 동안 보너스 게임을 즐겨볼 수 있다. 바니걸을 찾아가는 미로게임 ‘설눈이의 꿈’과 인공위성에서 번지점프를 하며 떨어지는 아이템을 획득하는 ‘스페이스 번지 점프’ 등 다양한 방식의 보너스 게임이 열린다.

설눈이의 꿈.jpg

<설눈이의 꿈>


스페이스 번지점프.jpg

<스페이스 번지 점프>



Ⅴ. ‘메이플스토리2’의 개성이 묻어나는 다양한 유저 편의 시스템

‘벨마의 심판’과 ‘속죄의 풀’
보다 쾌적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해 채팅에서 욕설을 하거나 UGC를 이용해 부적절한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등 다른 사람의 게임 플레이에 방해가 되는 행위가 적발될 시, 일정 시간 동안 채팅 및 UGC 이용이 금지되는 ‘벨마의 심판’이라는 디버프형 제재가 내려진다. 벨마의 심판이 내려진 플레이어가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며 ‘알리카르 감옥’에 있는 ‘속죄의 풀’을 뽑게 되면 제재 잔여 시간이 줄어드는 등 독특한 제재 시스템이 마련됐다.

감옥2.jpg

<알리카르 감옥 내부 모습>


감옥1.jpg
<감옥투어 모습>


게임 정보를 확인하는 가장 편안한 방법, 메이뷰
웹, 모바일, 게임 클라이언트 등에서 게임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해볼 수 있는 메이뷰 시스템을 도입했다. 메이뷰를 통해 게임 자체 정보뿐만 아니라 외부 커뮤니티에서 구축한 정보나 유저들이 제작한 정보 등을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메이뷰.jpg


댓글 1
?
illunis
15.06.25
감옥우끼네 ㅋ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