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붙임1] 업무협약식 사진.jpg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이하 진흥원)과 SPOTVGAMES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운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 이하 라우드)가 새로운 컨셉의 e스포츠 콘텐츠인 ‘T.E.N(The Esports Night)’의 제작 방송을 위해 협력한다.

 

지스타가 한창인 15일 진흥원과 라우드는 부산 e스포츠 산업 발전과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헙약식과 함께 ‘T.E.N’의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부산 e스포츠 리그 및 콘텐츠 제작 △e스포츠 연계 게임문화 행사 부산 개최 △부산 게임콘텐츠의 e스포츠 모델 발굴 △국내외 프로모션 지원 협력 등을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제작 발표회에서 소개된 ‘T.E.N’의 경우, 기존 e스포츠 콘텐츠와 달리 종목과 참가 선수에 제한을 두지 않고 매달 유저가 매치업과 상금을 최종 결정하는 방식으로 대회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회 생중계에 앞서 매치 업과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 콘텐츠가 함께 제작된다. 유저가 원하거나 관심도가 높은 매치업을 중심으로 매치 성사 과정, 대회를 준비하는 선수들의 V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만들어지며, 최종 매치는 e스포츠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이와 같이 짜임새 있는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에게 단순 e스포츠 대회만이 아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인숙 원장은 “내년 부산 서면에 개관하게 될 e스포츠 상설 경기장의 활성화를 위해 아마추어 및 생활 e스포츠 육성 프로그램 개발을 비롯하여 프로 영역에서도 대회 유치 및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e스포츠 분야의 우수한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e스포츠 메카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와 진흥원은 아마추어 선수단 GC부산 운영, 전국 직장인 e스포츠 대회, 부산 대학클럽 대항전, 세계e스포츠 정상회의, 국제e스포츠 R&D센터,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유치 등 e스포츠 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과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 0
1 - 3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