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2017.12.06 [L_K]_붉은보석, 두번째 메인퀘스트 및 신규 직업 연금술사 등 대규모 업데이트!.jpg

 

‘붉은보석’이 방대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한 두번째 메인퀘스트 및 신규 직업 연금술사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12월 6일(수) 진행했다.
 
 
붉은보석 두번째 시나리오.jpg

 

1. 두 번째 메인퀘스트 업데이트
이능체와 관련된 사건사고를 해결해가는 내용의 대규모 메인퀘스트가 업데이트 된다. 총 4개의 챕터로 구분되어 있을 만큼 방대한 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나리오를 전반부와 후반부로 나뉘어 지루함을 대폭 완화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하여 몰입감을 한층 높였다.
 
이능체란?
겉보기에는 일반 몬스터와 별반 다를 바 없어 보이나, 기이한 능력을 갖추고 있는 존재.
이차원 게이트에서 흘러나온 이능의 기운에 자아를 잃고 감염되어 숙주가 된 형태이다.
 
최초의 이차원 게이트는 이 세상에 없는 새로운 힘을 얻고자 했던 지하계의 현자 바르바로스로 인해 열렸고, 이차원 게이트를 열기 위한 매개체로 붉은보석이 사용 되었다.
 
전반부 시나리오 요약
한차례 여정을 마친 모험가들은 이번엔 프란델 대륙에서 벌어지고 있는 이능체 사건 해결에 뛰어든다. 그러다 이능체 사건을 두고 로즈웰트 상단의 후계자 경쟁을 벌이는 로즈웰트 에스텔과 조우하게 된다. 후계자 경쟁에 앞서 이능체 사건을 진심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에스텔과 모험가는 협력을 맺고 새로운 모험을 시작한다.
 
후반부 시나리오 요약
로즈웰트 에스텔이 이능의 기운에 물들어버리면서 모험가는 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기 위해 블랙 파이어로 향한다. 블랙 파이어의 악마들도 이능체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보는 상황이었다. 지하계에서 올라온 대사 이케르와 신비로운 세 명의 마법사 후닌, 아밀, 민트의 협조를 통해 모험가는 본격적으로 이능체 사건의 전말을 추적한다.
 
 
 
붉은보석 연금술사.jpg

 

2. 신규 캐릭터 연금술사
마총사의 변신직업으로 연금석과 촉매석을 활용하여 수식이나 연성진 없이 바로 불, 물, 공기, 흙 네 원소의 연금술을 발현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불 속성의 폭발 스킬, 물 속성의 회복 스킬, 바람 속성의 버프 스킬, 땅 속성의 호문클루스 소환을 이용하여 전투를 진행한다.
 
마총사 & 연금술사 배경 시나리오
최근 모험가 사이에 가장 많이 회자하는 인물이라면 역시 두 자루의 권총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마총사가 아닐까 싶다. 
 
마총사는 마력 수정을 권총집에 장착해서 권총에 마력을 주입하는데, 강력한 마력탄과 더불어 빠른 몸놀림 그리고 일발필중의 사격 실력으로 적을 쉽게 쓰러트린다.
 
유쾌하고 자유분방하고 나서기 좋아하는 마총사들이지만, 그 정도가 심하여 제멋대로 행동하는 경우가 많아 회자하는 만큼 인기가 있는 편은 아니다. 몇 모험가가 이들과 함께 모험하기를 원하다가도, 곧 그 성정을 견디지 못해 금방 떨어져 나가는 경우가 허다하다. 대부분의 마총사가 혼자 행동하는 것도 그 이유지만 정작 본인들은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듯하다.
 
남을 전혀 의식하지 않는 것만 같은 마총사에게도 말 못 할 비밀이 있다. 이들은 종종 아무도 없는 곳에서 누군가와 이야기하듯 혼자 중얼거리거나,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된 것처럼 행동한다. 덕분에 마총사에게 또 다른 인격이 있다는 소문이 무성하다.
 
가끔 모습을 드러내는 이들은 스스로 연금술사라고 칭하는데 마총사와는 다른 인상을 풍긴다. 이들은 매우 차분하며 고지식하다 못해 고리타분하다는 주변의 증언이 있을 정도다. 
 
연금술사들이 기이할 정도로 뛰어난 연금술을 사용할 수 있는 것엔 숨겨진 이유가 있는데, 바로 이들에겐 흡혈귀의 피가 반이 흐르고 있다는 것이다. 연금술은 원래 일반인들이 다루기 힘든 분야인 만큼 충분한 설명이 된다.
 
연금술사들의 어깨 부근 오른쪽에는 연금석이, 왼쪽에는 촉매석이 떠있다. 이들은 연금석과 촉매석을 활용하여 수식이나 연성진 없이 바로 불, 물, 공기, 흙 네 원소의 연금술을 발현시킨다. 연금술사의 행색에 방심하던 적들이 순식간에 당하는 것도 놀랄만한 일은 아니다.
 
마총사와 연금술사의 관계에 대해선 알려진 바가 별로 없다. 연금술사의 고리타분한 성격에 반발하여 마총사의 인격이 튀어나왔다는 이야기도 있고 모종의 실험이 실패하여 인격이 분리되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마총사와 연금술사 사이에 어떤 거래가 이뤄졌다는 것은 확실하지만, 상세한 내용을 아는 사람은 없다. 여러 가지 루머 중에서 가장 유력한 설은 연금술사가 마총사의 인격을 옮길 새로운 몸을 만들기 위해 연구를 하던 중 붉은보석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에 완전한 자신이 되길 원했던 마총사가 연금술사와 협력하기로 했다는 것이다.
 
 
호문쿨루스 포레다.jpg

 

3. 조련사 개편
두 번째 메인퀘스트가 추가됨에 따라 신규 엘리트 펫이 4종 추가되었으며, 기존 전생펫에게만 사용 가능했던 성장의 비약과 특급 성장의 비약이 모든 펫에게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또한 조련사 스킬 중 ‘치료해주기’ 스킬이 기존 절대값 수치로 회복하던 것에서 현재 HP의 일정 퍼센트로 회복하도록 변경되었다.
 
4. 전생자 플레이 개편
1~3차 전생까지 전생 후 레벨이 1로 초기화 되는 것이 아니라 300레벨로 조정되며, 전생 차수에 따라 600레벨까지 경험치 부스팅 기능이 추가되어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1차 전생의 경우 10배, 2차 전생의 경우 15배, 3차 전생의 경우 20배로 경험치 부스팅이 발동되며, 사냥을 통해서 얻는 경험치에 대해서만 효과를 받는다. 또한 전생 후에는 레벨 제한이 600이하인 장비는 모두 착용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5. 신규 Ult 등급 유니크 장비 추가
기존 DX 유니크보다 한 단계 상위 등급의 아이템으로서 거울 아이템을 통한 아이템 복사가 불가능하며, 연마/재연마는 가능하다.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92
최신 뉴스
최신 댓글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