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더뮤지션 메인 이미지.png

 

라이머스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더뮤지션(THE MUSICIAN)>은 국내외 대중적인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피아노, 기타, 드럼 등 10여종의 가상 악기로 연주해 볼 수 있는 음악 연주앱 입니다. 또한, 연주한 음악을 SNS를 통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버스커 모드’에서 실제 버스커들의 노래를 연주곡으로 플레이 할 수 있어, 마치 버스커의 노래에 반주를 하는 듯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더뮤지션은 이미 완성된 노래에 맞춰 노트를 누르는 기존 리듬게임의 플레이 방식에서 탈피해 누르는 노트에 따라 나오는 실제 악기음으로 하나의 곡을 완성시키는 진짜 ‘연주’의 재미를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악기별 연주 전문가가 개발에 참여했으며 실제 악기음을 하나하나 녹음해 가상 악기의 완성도를 최고로 끌어올렸습니다.

 

스마일게이트가 제안하는 음악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 더뮤지션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감성 충만한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더뮤지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http://www.onstove.com/pages/TheMusician/main/ )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sgthemusician/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개요

 

타이틀

더뮤지션(THE MUSICIAN)

개발사

라이머스 (RYMUS)

퍼블리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장르

음악 연주앱

홈페이지

링크

플랫폼

Android / iOS

출시일

2017년 8월 7일(예정)

 

 

■ KEY POINT

 

“손끝으로 완성시키는 나만의 음악”

<더뮤지션>은 섬세하게 설계된 가상 악기를 연주해 자신만의 음악을 완성시켜 나가는 음악 연주앱입니다. 화면에 등장하는 노트 하나하나는 모두 각자의 음을 가지고 있으며 음의 강약과 장단까지 섬세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조작은 손가락 두 개만을 사용해 간단하게 할 수 있지만 그 안의 음색은 무궁무진 합니다. 더뮤지션은 유저의 숙련도에 따라 플레이 하는 곡의 완성도도 함께 높아지며 총 4단계로 구분된 난이도를 선택해 같은 곡이라도 다양한 느낌으로 연주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악기와 방대한 연주곡에 담긴 장인정신”

<더뮤지션>에는 피아노/ 기타/ 드럼의 큰 악기군 아래 총 10종의 다양한 악기들이 등장합니다. 등장하는 모든 악기들은 실제 해당악기로 낼 수 있는 음들을 하나하나 녹음해 개발했으며, 악기별 전문 연주가가 개발에 참여해 연주 인터페이스 및 노트의 구성에 이르기까지 더뮤지션만의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연주곡들 또한 시대와 장르를 총 망라하는 1,000곡 이상의 노래가 서비스될 예정이며, 전문 편곡가의 손에 의해 새롭게 탄생된 원곡과는 다른 버전의 색다른 노래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유저-유저, 유저-버스커를 이어주는 소셜 기능”

<더뮤지션>에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연주한 곡을 SNS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은 기본이며 ‘나의 스튜디오’ 콘텐츠를 통해 친구들과 점수 경쟁을 펼치거나 방명록에 글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이를 더욱 확장 시킨 ‘버스커 모드’는 국내 실력 있는 버스커들이 부른 노래를 연주곡으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버스커들의 스튜디오를 방문해 응원글을 남기거나 친밀도를 쌓는 등 양방향의 교류가 가능합니다.

 

 

■ 주요 플레이 화면 및 재화 소개

 

1) 메인 로비

 

메인 로비_1.jpg

 

2) 연주 시작 화면

 

연주 시작 화면.jpg

 

3) 플레이 화면

 

플레이 화면_기본.jpg

 

4) 결과 화면

 

연주결과 화면_1.jpg

연주결과 화면_세부 결과_1.jpg

 

5) 주요 재화

00.jpg

 

■ 주요 콘텐츠 소개

 

1) 뮤직 월드

뮤직월드는 선형 스테이지 형태로 배치된 곡들을 순서대로 클리어해 나가며 더뮤지션의 다양한 즐길거리를 경험해 보는 콘텐츠 입니다.

 

각 챕터별로 스테이지가 구성되어 있으며 연주자의 실력에 따라 난이도를 선택하여 연주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의 스테이지 진행 정도가 표시되어 자연스러운 경쟁이 펼쳐지며 스테이지별로 다양한 방해요소와 도전과제가 설정되어 있어 클리어 욕구를 자극합니다.

 

뮤직월드 선택.jpg

뮤직월드_1.jpg

 

2) 시간여행 

시간여행은 연도별 명곡을 찾아 연주해보고 연주를 완료한 노래들로 별자리를 완성해 나가는 모드입니다.

 

① 198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각 연도에 발매된 인기곡들이 등장합니다. 연도는 ‘별찾기’를 통해 랜덤으로 결정되며, ‘별찾기’를 하려면 시간여행을 플레이하며 모은 별가루로 ‘여행 티켓’을 구매하거나 코인이 필요합니다.

② 별자리를 완성할 때마다 ‘나의 스튜디오’를 꾸밀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간여행 선택.jpg

시간여행_1.jpg
시간여행_연도 선택.jpg

 

3) 버스커

버스커는 버스커들의 보컬 트랙에 맞춰 연주하는 콘텐츠 입니다. 목소리를 직접 들으며 연주할 수 있기 때문에 마치 버스커의 파트너가 되어 반주를 하는 듯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① 버스커의 스튜디오를 방문해 좋아하는 곡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으며 버스커와 호감도를 쌓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버스커 또한 사연과 이미지, 답글을 통해 연주자들과 소통이 가능합니다.

② 버스커들 간에 자연스러운 경쟁이 펼쳐질 수 있는 ‘버스커 차트’ 시스템이 있습니다. 연주 횟수나 좋아요 수, 응원 점수 등을 반영해 순위가 결정 됩니다.

 

버스커 선택.jpg

버스커_실시간차트_1.jpg
버스커_친밀도.jpg

 

4) 온에어

온에어는 테마와 시간대별로 더뮤지션이 선곡해 주는 음악을 무료로 연주해보는 콘텐츠입니다. 선곡 리스트는 미리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곡을 예약해 놓으면 알람으로 알려주는 예약기능도 지원합니다.

 

5) 뮤직리스트

뮤직리스트는 원하는 음악을 자유롭게 검색하고 연주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순위, 악기, 장르 등 다양한 옵션의 검색기능을 지원합니다. 

 

뮤직리스트_1.jpg

 

6) 나의 스튜디오

나의 스튜디오는 자신의 게임 기록을 비롯해 보유하고 있는 음악과 스킨, 아이템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방명록 기능도 제공합니다.

 

내스튜디오_1.jpg

 

프로필 꾸미기

사진과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해 자신의 프로필을 꾸밀 수 있습니다.

 

나의 스튜디오_꾸미기.jpg

 

악기 컬렉션

보유한 악기 스킨을 교체하고 친구들에게 자랑할 수 있습니다.

 

악기스킨 구매창_1.jpg

 

뮤직앨범

여러가지 테마의 연주곡 콜렉션을 완성시키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뮤직앨범_1.jpg

 

도전하기

친구의 스튜디오에 방문하면 친구가 연주한 곡들을 무료로 연주해보고 기록 경쟁을 펼칠 수 있습니다.

 

도전하기_1.jpg

 

7) 스킨 시스템

더뮤지션은 악기별로 다양한 종류의 스킨을 구매해 교체할 수 있습니다. 스킨을 구매하면 테마에 따라 노트의 모양부터 배경, 터치 이펙트까지 모두 변하기 때문에 플레이의 재미가 배가 됩니다.

 

플레이 화면_기본.jpg

<기본스킨-피아노>

 

악기스킨_6.jpg

악기스킨_1.jpg
악기스킨_7.jpg

<스킨 적용>

 

8) 칭호 시스템

음악을 연주할 때마다 경험치를 획득하게 되며 이를 통해 자신의 칭호를 업그레이드해 나갈 수 있습니다. 높은 등급의 칭호를 획득 할수록 강력한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명성레벨_1.jpg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91
액스 주요뉴스
‘쟁’만으로는 모든 것을 해결할 수 ...
  넥슨이 모바일 MMORPG로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난 9월 14일부터 정식 ...
최신 뉴스
최신 댓글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