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솔리테어 듀얼 온 이오스 대표 이미지.jpg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대표 오은석)는 자사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 ‘솔리테어 듀얼 온 이오스(Solitaire Duel on EOS, 이하 솔리테어 듀얼)’을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솔리테어 듀얼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솔리테어(World of Solitaire)’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새롭게 출시한 1:1 대전 게임이다. 윈도우 기본 게임으로 유명한 카드게임 ‘솔리테어’의 게임 룰을 그대로 사용한다. 이용자는 일정 금액의 암호화폐인 이오스(EOS)를 사용해 대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는 승자에게 상금으로 지급된다. 현재는 1:1 모드만 가능하나 이후 토너먼트 방식도 가능하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솔리테어 듀얼은 게임 진행 시 필요한 재화를 암호화폐로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게임 참여, 사용자 매칭, 게임 결과 및 상금 지급 등 게임의 모든 과정을 블록체인에 투명하게 기록, 공개해 신뢰성을 높였다.

 

HTML5 기반으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PC와 모바일에서 웹브라우저(https://solitaireduel.io )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단, 국내에서는 접속이 불가하다.

 

한편,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는 블록체인 관련 조직 'NEOWIZ PLAY STUDIO BLOCKCHAIN LAB(NBLAB)’을 신설,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NBLAB은 게임 개발, 운영 경험을 살려 출시 게임의 서비스 고도화 작업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대전형 게임 라인업을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NBLAB 은 공식 홈페이지(https://nblab.io )를 통해 블록체인 관련 연구 결과물을 공유해 나가고 있다.

 

 



댓글 0
1 2